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5 °
JTBC 언론사 이미지

[단독]장동혁 "어려운 시기 당 위한 역할 고민, 출마 적극 검토"…이르면 다음주 전대 출마 선언

JTBC
원문보기
장동혁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장동혁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이 8월 중 신임 당 대표를 뽑는 전당대회를 치를 예정인 가운데 재선의 장동혁 의원이 출마 결단을 앞둔 것으로 파악됩니다.

장 의원은 오늘(9일) JTBC와의 통화에서 "어려운 시기 당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할지 고민하고 있다"며 "출마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르면 다음 주 출마 선언을 할 걸로 보입니다.

충남 보령·서천이 지역구인 장 의원은 영남권인 아닌 충청권 인사로 중도 외연 확장을 꾀할 수 있는 인물이란 평가를 받습니다. 국민의힘 사무총장을 역임하며 지난 총선 공천 작업을 주도했고, 원내부대표·원내수석대변인·최고위원 등 당내 주요 역할을 맡았습니다.

한때 이른바 '친한동훈계'로 분류됐지만, 윤석열 전 대통령이 계엄을 선포한 이후 탄핵 정국에서 한동훈 전 대표와 갈라섰습니다.

국민의힘은 오늘(9일)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장에 황우여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임명하고 본격적인 전당대회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현재까지 안철수·양향자·조경태·의원과 장성민 전 의원이 출마를 공식화한 가운데 김문수 전 대선 후보와 한동훈 전 대표도 출마를 고려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강희연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레길론 인터 마이애미
    레길론 인터 마이애미
  2. 2전현무 결혼 임박
    전현무 결혼 임박
  3. 3가르시아 필라델피아행
    가르시아 필라델피아행
  4. 4맨유 본머스 난타전
    맨유 본머스 난타전
  5. 5우크라 종전 합의
    우크라 종전 합의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