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옹성우 “연극 ‘셰익스 피어 인 러브’ 아름답고 신비로운 작품...행복하다” [MK★현장]

매일경제 금빛나 MK스포츠 기자(shine917@mkculture.com)
원문보기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 출연 배우들이 무대에 오르는 각오를 전했다.

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셰익스피어 인 러브’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제작진 송한샘 프로듀서와 배우 이규형, 손우현, 이상이, 옹성우, 이주영, 박주현, 김향기, 임철형이 참석했다.

‘셰익스피어 인 러브’로 첫 연극무대에 오르게 된 김향기는 “첫 연극으로 좋은 작품을 하게 돼서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새로운 경험 하면서 연기 적으로 배우고 있는 거 같다.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으며, 역시 데뷔 후 처음으로 연극에 도전하게 된 박주현은 “연극에 대해 좋은 추억과 기억이 많다. 그때를 생각하면서 관객과 만나는 떨림을 느끼면서 재밌게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셰익스피어 인 러브’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제작진 송한샘 프로듀서와 배우 이규형, 손우현, 이상이, 옹성우, 이주영, 박주현, 김향기, 임철형이 참석했다. / 사진 = 천정환 기자

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셰익스피어 인 러브’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제작진 송한샘 프로듀서와 배우 이규형, 손우현, 이상이, 옹성우, 이주영, 박주현, 김향기, 임철형이 참석했다. / 사진 = 천정환 기자


‘생추어리 시티’에 이어 ‘셰익스피어 인 러브’를 통해 또 한번 연극 무대에 오르게 된 이주영은 “매일 ‘셰익스피어 인 러브’에 함께 하는 것이 행복이라고 이야기할 정도로 좋은 연극이다. 좋은 작품에 함께 한다는 생각으로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향기와 박주현에 이어 첫 연극 무대에 오르게 된 옹성우는 “윌 셰익스피어 중에서 귀염둥이 막내를 맡고 있다. 이렇게 아름다운 연극에 참여하는 몇 달간의 시간이 아름답고 신비로운 일 같다.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고, 관객들을 만날 생각에 설렌다”고 고백했다.

초연에 이어 2년 만에 ‘셰익스피어 인 러브’에 합류한 이상이는 “다시 한번 더 하게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무대에 서고 연습하면서 행복한 기억밖에 없다. 다른 작품에 비해 대사처럼 신비로움이 가득한 작품인 거 같다. 다시 하는 만큼 잘 준비했다”고 말했으며 손우현 또한 “2년 전에 이상이가 연기하는 ‘셰익스피어 인 러브’를 봤는데 정말 재밌었다. 언젠가 무대에 서고 싶었는데, 2년 뒤에 참여하게 돼서 영광”이라고 밝혔다.


“예전에 영화를 재밌게 본 기억도 있다”고 말한 이규형은 “대본을 처음 받았을 때 아름답고 슬프면서도, 연극에 관련된 이야기여서 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재밌는 이야기 보러 와 주셨으면 한다. 점점 더 완성도 있는 모습으로 다가갈 수 있을 거 같다”고 고백했다.

마지막으로 이상이와 함께 재연 무대에 오른 임철형은 “좋은 작품을 만나기 쉽지 않은데,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그런 작품인 거 같다. 조금 더 나이를 먹어도 했으면 하는 작품이다. 주변 분들 많이 보셨으면 좋겠다. 관객들도 많이 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하는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16세기 런던을 배경으로 슬럼프에 빠진 젊은 셰익스피어가 귀족 여성 비올라 드 레셉스를 만나 다시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펼쳐지는 작품이다.


윌 셰익스피어 역에 이규형, 손우현, 이상이, 옹성우, 비올라 드 레셉스 역에 이주영, 박주현, 김향기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 무대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연기력을 입증한 배우들이 대거 합류했다. 9월 14일까지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공연된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패스트트랙 사건 벌금형
    패스트트랙 사건 벌금형
  2. 2안세영 야마구치
    안세영 야마구치
  3. 3전현무 차량 링거 해명
    전현무 차량 링거 해명
  4. 4대전 충남 통합 추진
    대전 충남 통합 추진
  5. 5민중기 특검 편파수사 의혹
    민중기 특검 편파수사 의혹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