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정남진 장흥 물축제' 26일 개막...즐거움이 콸콸콸

뉴스핌
원문보기
[장흥=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장흥의 대표 여름 축제인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오는 26일부터 내달 3일까지 탐진강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대에서 열린다.

9일 장흥군에 따르면 올해 슬로건은 '장흥은 지금 즐거움이 콸콸콸'로 전 세대가 함께 즐기는 세계적 축제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내세웠다.

개막 첫날에는 살수대첩 거리 퍼레이드가 군민회관에서 시작해 중앙로와 축제장까지 이어지며 태국 송크란 공연팀과 아프리카 타악 퍼포먼스팀 등 글로벌 팀이 참여해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참가자들은 신명나는 워터 퍼포먼스와 함께 지상 최대의 물싸움에 동참하게 된다.

제17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 [사진=장흥군] 2025.07.09 ej7648@newspim.com

제17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 [사진=장흥군] 2025.07.09 ej7648@newspim.com


축제 기간 동안 지상 최대의 물싸움, 수중 줄다리기, 워터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매일 오후 2시부터 열리는 메인 이벤트 '지상 최대의 물싸움'에서는 DJ 음악에 맞춰 몸풀기 체조와 댄스공연 후 대규모 워터 배틀이 펼쳐진다.

어린이를 위한 전용 놀이장은 천변 하류 주차장에 마련되며 수중 축구장, 미로, 슬라이드 등 다양한 시설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매일 오후 진행되는 황금물고기 잡기 행사에서는 남녀노소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해 빠르게 움직이는 황금물고기를 잡는 추격전을 벌인다. 탐진강에서는 우든보트와 바나나보트 등 각종 수상 레저체험도 가능하다.

밤에는 락 페스티벌과 EDM 파티 '워터 비트'가 이어져 윤도현 밴드 등 국내 정상급 밴드 및 DJ들이 무대를 뜨겁게 달군다. 정남진 강변음악축제와 POP콘서트, 읍면 주민자치 경연대회 및 국립무용단 초청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먹거리존에서는 소고기·키조개·버섯 삼합 페스타를 비롯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슬러시 페스타 등이 운영된다. 삼백초 발효액이나 표고버섯 음료 같은 건강 음료 시음 및 레시피 공유 행사도 열린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번 축제가 관광객과 지역민 모두가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9일간 이어지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가슴 뛰는 행복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ej7648@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압수수색
    쿠팡 압수수색
  2. 2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3. 3성탄절 강추위
    성탄절 강추위
  4. 4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5. 5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