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1.1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산기협, 상반기 IR 데모데이 개최...AI·우주항공 등 10개 혁신기업 IR 피칭

전자신문
원문보기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회장 구자균)는 9일 서울 서초구 산기협회관 대강당에서 2025년 상반기 'KOITA IR 데모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KOITA IR 데모데이'는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겸비한 유망 기술기업이 벤처캐피탈(VC), 액셀러레이터(AC), 기업형 벤처캐피탈(CVC) 등 민간 투자자들과 직접 만나는 기술기반 IR 행사다. 지난해 7월 첫 개최 후 정례화돼 이번이 세 번째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연세대 기술지주회사, 한국과학기술지주, NH투자증권 등 투자기관 관계자를 포함해 60여 명이 참석했다. 사전 공모와 외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10개 혁신기업이 핵심 기술력과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했다.


IR 피칭에 나선 기업들은 각각 인공지능(AI), 바이오, 소재, 정보통신, 우주항공 등 미래 유망 산업 분야에서 기술성과 시장성을 인정받은 기술기업이다.

발표 후 투자자와 기업 간 1대 1 심층 상담과 자율 네트워킹을 진행하는 투자 연결의 장이 마련됐으며, 현장에서는 기업 사업 역량에 대한 구체적 논의와 후속 미팅이 다수 이뤄졌다.

김종훈 산기협 상임이사는 “많은 초기 기술기업이 투자자와 접점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이 현실로, 이번 데모데이가 새로운 비즈니스 파트너십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산기협은 앞으로도 초기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전주기 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영준 기자 kyj85@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유빈 임종훈 왕중왕전 우승
    신유빈 임종훈 왕중왕전 우승
  2. 2시리아 IS 보복
    시리아 IS 보복
  3. 3쿠팡 외압 의혹
    쿠팡 외압 의혹
  4. 4유학생 아르바이트 구인
    유학생 아르바이트 구인
  5. 5남현희 전청조 이용
    남현희 전청조 이용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