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메이팜소프트(대표 민윤정)는 자사의 생성형 언어처리 솔루션 ‘아이오엔링고(IO-N;LINGO)’가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제도인 굿소프트웨어(GS) 1등급을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GS 인증은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평가하는 국가 공인 인증 제도로, 국제표준(ISO/IEC)에 따라 기능성, 사용성, 신뢰성 등 총 9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이번 1등급 인증은 솔루션의 기술력뿐만 아니라 안정성과 성능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아이오엔링고’는 소형언어모델(Small Language Model, SLM)을 기반으로 한 생성형 언어처리 솔루션으로,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베이스나 문서에서 정보를 검색하고 요약하거나 새로운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문서 자동 생성, 의미 기반 검색 등 다양한 언어처리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기업 및 공공기관의 문서 관리 및 지식 업무 효율화를 지원한다.
김영호 메이팜소프트 상무이사는 “고객의 문제 해결에 집중하며 기술력과 신뢰성을 갖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공공 및 민간 시장에서의 활용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800525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