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 '어썌신 크리드: 블랙 플래그(이하 블랙 플래그)'에 뜬금없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지난 8일 블랙 플래그 스팀 DB에 따르면 총 여섯 개 신규 기능이 추가됐다. 마우스 옵션을 비롯해 상시 난도 조절 기능, 상시 저장 기능 등이 포함됐다.
갑작스레 새로운 기능이 업데이트되며 블랙 플래그 리메이크에 대한 관심이 다시 한번 떠올랐다. 해당 기능들이 기존 게임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던 만큼 리메이크 버전에 추가될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다.
물론 해당 기능들은 2014년 이후 출시된 모든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에 존재했다. 따라서 유비소프트가 자사의 오리지널 게임을 강화하기 위한 정기적인 업데이트인지, 리메이크를 위한 밑작업인지는 당장으로서는 판별할 수 없다.
게임랜트를 비롯한 여러 외신은 유비소프트가 리소스를 들여 기존 게임의 기능을 업데이트했다면 이 같은 기능 개선이 리메이크 타이틀을 대신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물론 이는 어쌔신 크리드 팬들이 바라는 방향은 아닐 것이다.
다만, 블랙 플래그 리메이크는 최근 주인공 에드워드 켄웨이의 성우 맷 라이언이 리메이크를 암시하며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당시 맷 라이언은 "블랙 플래그를 다시 클리어해야 할지도 모른다"라며 이유가 있지만 그 이유를 말할 수는 없다고 말한 바 있다.
특히, 블랙 플래그는 시리즈 중에서도 독특한 게임성으로 인기가 많다. 특유의 전투 시스템의 장점을 계승하면서도 함선을 조종하고 돛을 올리고 내리며 함포를 이용한 해상 전투의 도입으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