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포커스 언론사 이미지

충남콘텐츠진흥원, 제17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충남 대표 선발전 개최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원문보기


충청남도와 (재)충남콘텐츠진흥원(원장 김곡미)은 제17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대통령배KeG’) 충남 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충남 지역의 우수 아마추어 e스포츠 인재를 발굴하고, 전국 결선에 충남을 대표하여 진출할 선수들을 선발하는 중요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선발전은 올해 새롭게 도입된 ‘PlayID’ 앱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으며, 신청 절차의 간편화와 접근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참가 희망자는 7월 16일까지 PlayID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대회 관련 상세 규정과 참가 자격 요건 등은 앱 내 제17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발전은 7월 19일 토요일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충남의 아마추어 선수들이 각 종목별로 실력을 겨루게 된다.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팀전), FC 온라인(개인전), 브롤스타즈(팀전) 총 3개로, 예선과 본선은 온라인으로 하루 동안 치러진다. 리그 오브 레전드, 브롤스타즈 1위 팀과 FC 온라인 1, 2위 선수는 오는 8월 16일부터 17일까지 충청북도 제천 체육관에서 열리는 전국 결선에 충남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이번 전국 결선은 충남 선수들이 전국 무대에서 실력을 겨루는 중요한 기회로, 충남의 e스포츠 저변 확대와 우수 인재 양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충청남도는 이번 선발전을 통해 충남의 e스포츠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내 e스포츠 문화 확산에 힘쓸 계획이다. 김곡미 충남콘텐츠진흥원장은 “이번 대통령배 KeG 충남 대표 선발전을 통해 충남의 많은 아마추어 선수들이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충남 대표로서 좋은 성적을 거두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 “올해는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충남콘텐츠진흥원으로 이름이 변경됨과 동시에 진흥원 설립 20주년이 되는 중요한 해이다. 이번 충남 대표 선발전을 기점으로 충남의 e스포츠 기반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충청남도는 전국 최초 공공주도의 e스포츠 상설경기장 건립을 추진 중에 있으며, 지역 e스포츠 경쟁력을 확보를 위해 충남도지사배 e스포츠 대회, 충남 아산 FC e스포츠 대회, 발로란트 인비테이셔널 대회 등 지역을 넘어 전국, 글로벌 규모에 이르는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