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3.6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PMC박병원,보건복지부 ‘응급복부수술 지원 시범사업’ 선정

이데일리 이순용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24시간 복부 응급수술 체계 구축…“지역 골든타임 사수에 앞장설 것”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평택 PMC박병원(이사장 박진규)이 최근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응급복부수술 지원 시범사업’ 대상 병원으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PMC박병원은 ▲맹장염(급성 충수염) ▲장 천공 ▲복막염 등 긴급한 처치가 필요한 복부질환 환자들에게 24시간 수술이 가능한 체계를 본격적으로 가동하게 된다.

이번 시범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응급 복부 수술을 응급 및 야간에도 신속하게 받을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엄선된 병원을 지정해 운영되는 제도다. 외과, 마취통증의학과, 응급의학과의 유기적인 협진 체계를 365일 유지해야 하며, 높은 수준의 의료 인프라와 인력 운영 능력이 요구된다.

PMC박병원 측은 이미 지역 내 신속하고 정확한 외과 응급수술 시스템을 갖추고 있었으며, 이번 시범사업 선정을 통해 그 전문성과 공공성까지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했다. 이에 따라 야간·주말을 가리지 않고 중증 응급환자의 수술이 가능해져 그동안 치료 공백에 불안을 겪었던 환자들에게 큰 희망이 되고 있다.

박진규 이사장은 “응급 외과수술은 시간이 곧 생명입니다.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병원이 상시 대응체계를 유지해야 하며, 이는 단순한 참여가 아닌 막중한 책임”이라며 “PMC박병원은 지역 내 생명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묵묵히 수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의료진의 희생과 병원의 책임 있는 운영이 바탕이 되는 이 체계는, 지역사회가 함께 공감하고 지지할 때 더욱 단단해질 수 있다”며 “PMC박병원은 앞으로도 평택시민과 함께 생명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PMC박병원 전경.

PMC박병원 전경.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세호 조폭 연루설
    조세호 조폭 연루설
  2. 2쿠팡 집단 소송
    쿠팡 집단 소송
  3. 3황희찬 벤치 울버햄튼
    황희찬 벤치 울버햄튼
  4. 4서현 꿈이엔티 전속계약
    서현 꿈이엔티 전속계약
  5. 5박나래 갑질 논란
    박나래 갑질 논란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