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인적분할 포기' 파마리서치, 주가 14% 쑥

매일경제 김지희 기자(kim.jeehee@mk.co.kr)
원문보기
파마리서치가 인적분할 추진 계획을 발표한 지 한 달 만에 전격 철회했다. 지난달 13일 인적분할 발표 이후 '쪼개기(분할) 상장' 등 논란이 끊이지 않자 결국 포기한 것이다.

파마리서치는 8일 이사회에서 분할절차 중단 및 분할계획서 철회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분할의 취지에 공감하며 글로벌 도약을 응원해 주신 기대와 더불어 지배구조 변화에 대한 우려, 주주가치 훼손 가능성, 그리고 소통의 충분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있었다"며 "이를 신중하게 받아들여 이번 결정을 재검토하게 됐다"면서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발표는 지난달 13일 이사회의 인적분할 계획 결의 이후 약 한 달 만에 나왔다. 당시 파마리서치는 투자를 담당하는 존속법인 '파마리서치홀딩스'와 기존 에스테틱 사업을 영위할 신설법인 '파마리서치'로 분할하는 내용의 계획을 발표했다. 파마리서치는 인적분할은 철회하더라도 미국·유럽·일본 등 주요 시장 중심의 글로벌 에스테틱 사업 가속화, 기존 조직 내 투자 기능 강화 및 전략적 인수·합병(M&A) 준비 등 기존 경영 기조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손지훈 파마리서치 대표는 "파마리서치는 다양한 의견을 겸허히 수용하고 이를 통해 보다 주주 친화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주가는 강세를 보였다. 개장 후 2% 안팎의 상승세를 보이던 파마리서치 주가는 이후 상승폭을 키우며 전일 대비 13.73% 상승한 58만8000원에 마감했다.

[김지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젤렌스키 회담
    트럼프 젤렌스키 회담
  2. 2이서진 한지민 케미
    이서진 한지민 케미
  3. 3애틀랜타 김하성 영입
    애틀랜타 김하성 영입
  4. 4손흥민 UEL 우승
    손흥민 UEL 우승
  5. 5故 이선균 2주기
    故 이선균 2주기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