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7.6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최경식 남원시장, 23개 읍·면·동 순회 간담회…현장 소통 강화

뉴스핌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남원=뉴스핌] 고종승 기자 = 최경식 남원시장이 8일부터 22일까지 14일 동안 관내 23개 읍·면·동을 돌며 이·통장과 주요 사회단체장을 대상으로 순회 간담회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각 읍면동 회의실에서 소규모로 진행되며, 발전협의회장, 노인회장, 새마을지도자 등 지역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민생 현안과 시정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최경식 남원시장이 주천면에서 8일  찾아가는 현장시장실 순회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남원시]2025.07.08 lbs0964@newspim.com

최경식 남원시장이 주천면에서 8일 찾아가는 현장시장실 순회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남원시]2025.07.08 lbs0964@newspim.com


남원시는 춘향제를 비롯한 시정 활동에 협력한 이·통장 및 단체장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주민들이 체감하는 불편 사항과 건의사항도 폭넓게 들을 계획이다.

특히 기존 형식적 회의를 벗어나 격의 없는 분위기에서 대화를 이어가며 그동안 전달되지 못했던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간담회는 하루 두 차례를 기본으로 하되 상황에 따라 세 차례까지 운영하며 약 75분 내외로 구성된다. 개회사와 지역 건의사항 청취, 시장 마무리 인사와 참석자들과 소통 등 실질적인 대화 중심으로 진행한다.

남원시는 이번 순회를 통해 농업기반시설 개선, 고령자 복지 확대, 마을 안전 강화, 청년 및 소상공인 지원 등 다양한 지역 현안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현장에서 나온 의견들을 적극 검토해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연결하겠다"고 말했다.

lbs096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2. 2김민종 미우새 논란
    김민종 미우새 논란
  3. 3차태현 성격 논란
    차태현 성격 논란
  4. 4박나래 주사 논란
    박나래 주사 논란
  5. 5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