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옛 전주종합경기장 MICE 복합단지 마지막 퍼즐 '호텔' 투자협약

노컷뉴스 전북CBS 도상진 기자
원문보기
롯데쇼핑㈜ 201개 객실 4성급 관광호텔 투자협약
호텔 건립으로 전북형 MICE 복합단지 기틀 마련 탄력
국제회의 축제 스포츠 경기 등 다양한 행사 안정적 유치에 도움
전라북도와 전주시, 롯데쇼핑㈜이 8일 전북도청에서 롯데호텔 건립 협약을 체결했다. 전주시 제공

전라북도와 전주시, 롯데쇼핑㈜이 8일 전북도청에서 롯데호텔 건립 협약을 체결했다. 전주시 제공



전북자치도와 전주시, 롯데쇼핑㈜이 전주 옛 종합경기장 부지에 추진하는 전북형 MICE 복합단지의 핵심 사업 가운데 하나인 관광호텔에 대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건립되는 롯데호텔은 4성급 관광호텔로 1170억 원이 투입돼 오는 2029년 완공을 목표로 하며 연면적 2만 3663㎡, 지하 4층~지상 14층, 총 201실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 250명 규모의 연회장과 레스토랑, 비즈니스센터, 루프탑바, 수영장 등 고급 부대시설도 함께 갖추게 된다.

롯데쇼핑은 내년 호텔 착공에 들어가 2029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며 전북자치도와 전주시는 행정절차에 협조해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호텔이 들어서는 옛 전주종합경기장 부지는 2028년 완공 예정인 전주컨벤션센터와 백화점, 한국문화원형콘텐츠전시관, 전주시립미술관 등이 함께하는 MICE 복합단지로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전북자치도는 롯데호텔이 완공되면 국제회의, 축제, 스포츠 경기 등 다양한 행사의 안정적인 유치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김관영 전북지사는 "롯데호텔이 전주에 들어서면 전북의 국제행사 유치 기반이 한층 강화될 것"이며 "전북형 MICE 산업의 기틀을 마련하고 관광이 미래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이번 협약이 전주 MICE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한 초석이 될 것"이며 "오늘을 계기로 1000만 관광객 도시에 걸맞은 관광 수용태세를 구축해 문화·전통·관광을 융합한 마이스산업 중심지로 도약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준호 롯데쇼핑 대표는 "문화와 전통이 살아있는 전주에 관광호텔을 건립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호텔건립 후 전주의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