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팍스경제TV 언론사 이미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진로진학박람회_ 입시정보 총망라 역대 최대 규모

팍스경제TV
원문보기
광주진로진학박람회,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진로진학박람회,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진로진학박람회,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광주 전남=팍스경제TV] 전국 대학의 입시정보를 총망라하는 '광주진로진학박람회'가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립니다.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오는 18~19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5 광주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수도권 주요 대학을 포함해 전국 1백48개 대학이 참여해 급변하는 입시 변수에 대응할 수 있는 심층 입시정보를 제공합니다. 지난해 참여 대학이 1백30개였던데 비해 18개가 늘어난 것으로,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특히 각 대학 입학사정관이 1백98개 상담부스를 운영하며, 고3 학생들의 대입과 고1·2 입시 대비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또 행사 기간에 광주진로진학지원단 소속 대입상담교사 70명이 현장에 상주하며 고3 학생 5백여 명을 대상으로 1 대 1 상담을 진행합니다.

다양한 진학 관련 특강도 운영됩니다.


18일에는 △고3 학생을 위한 학생부종합전형 면접 대비 특강(건국대 입학사정관 이정림) △고2・3 학생을 위한 2026~2027 대입전형 특강(EBS 입시대표강사 김진석) △무전공・첨단학과・계약학과 분석 특강(경기 다산고 교사 조만기) 등이 진행됩니다.

이어 19일에는 △고1 학생에게 적용되는 2028 개편 달라진 대입제도 특강(광주대입지원관 조정훈) △진로 맞춤형 설명회로 예체능계열 음악 특강(광주예술고 교사 문수영) △미술 특강(광주예술고 교사 안혜정) △체육 특강(경기 상현고 교사 노동기) 등이 마련됐습니다.

이 밖에 서울권·광주권 공동 대입 설명회, 최근 의대 정원 문제와 맞물려 관심이 높은 의·치·약계열 설명회(경북 순심고 교사 윤종호), 고3 학생·대학입학사정관·고교 교사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 각 대학별 입시설명회도 열립니다.


박람회에서 1 대 1 수시 대입 상담, 대학별 입시설명회, 주제별 특강 등에 참여하고 싶은 학생은 12일 오후 1시부터 광주진로진학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단 참여자는 프로그램별로 선착순 마감되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성공적인 진학과 꿈꾸는 미래를 설계하길 바란다"며 " 광주학생들이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의 입시정보를 미리 파악하고 구체적인 진학 로드맵을 수립해 원하는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돈봉투 의혹 무죄
    돈봉투 의혹 무죄
  2. 2샤이니 민호 그리움
    샤이니 민호 그리움
  3. 3손흥민 토트넘 이별
    손흥민 토트넘 이별
  4. 4플레이브 빌보드코리아 1위
    플레이브 빌보드코리아 1위
  5. 5이재명 역사 왜곡
    이재명 역사 왜곡

팍스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