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300]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 김민석 국무총리, 강훈식 비서실장이 8일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청사 내 카페에서 출입기자들과 차담회를 하고 있다. 2025.07.08. bjko@newsis.com /사진=고범준 |
이재명 대통령이 김민석 국무총리, 강훈식 대통령비서실장과 대통령실 구내식당에서 오찬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티타임을 가졌다.
대통령실은 8일 "이 대통령이 대통령실 직원식당에서 국무총리 등과 점심식사를 했다"며 "대통령은 식사 후 조우한 출입기자단과 티타임을 가졌다"고 했다.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가 열린 만큼 이 대통령, 김 총리, 강 비서실장은 회의가 끝난 직후 구내식당에서 오찬을 한 것으로 보인다.
이 대통령이 취임 후 출입기자들과 구내식당, 구내매점 등에서 오찬 혹은 티타임 형태로 만난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또 김 총리가 총리로 취임한 후 대통령실 구내식당에서 이 대통령과 오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 김민석 국무총리, 강훈식 비서실장이 8일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청사 내 카페에서 출입기자들과 티타임을 하며 밝게 웃고 있다. 2025.07.08. bjko@newsis.com /사진=고범준 |
김성은 기자 gttsw@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