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금호건설, 3기 신도시 '남양주 왕숙지구' 6000억원 규모 수주

더팩트
원문보기

신규 주거브랜드 '아테라' 적용

금호건설이 남양주왕숙 공공주택지구(왕숙지구) 내 '남양주왕숙 3-2차 민간참여 공공주택건설사업'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금호건설

금호건설이 남양주왕숙 공공주택지구(왕숙지구) 내 '남양주왕숙 3-2차 민간참여 공공주택건설사업'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금호건설


[더팩트|이중삼 기자] 금호건설은 남양주왕숙 공공주택지구(왕숙지구) 내 '남양주왕숙 3-2차 민간참여 공공주택건설사업'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3기 신도시 가운데 최대 규모인 남양주 왕숙지구에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보유한 토지를 출자하고, 민간이 주택을 건설·분양하는 방식의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이다.

금호건설은 이번 사업에 52.5%의 지분으로 컨소시엄 대표사로 참여해 사업 전체를 총괄한다. 이수건설, BS한양, 이에스아이 등이 공동 사업자로 함께한다.

총 사업비는 5986억원 규모로, 사업 대상지는 왕숙2지구 A-1블록과 왕숙1지구 PM-3블록이다. A-1블록에는 공공분양주택 812가구, PM-3블록에는 통합공공임대주택 1391가구가 각각 조성될 예정이다. A-1블록은 오는 12월 착공해 오는 2028년 9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PM-3블록은 2027년 12월 착공해 2030년 7월 준공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는 금호건설의 신규 주거 브랜드 '아테라'가 적용될 예정이다. 아테라는 금호건설이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주거 브랜드다. 본 사업이 완료되면 총 2200가구가 넘는 대규모 아테라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전망이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LH와 협업해 고품질 공공주택과 자족기능을 겸비한 복합단지를 성공적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삼성생명 우리은행
    삼성생명 우리은행
  3. 3브라이언 노키즈존
    브라이언 노키즈존
  4. 4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5. 5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