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6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국형 스페이스X 발굴"...노바벤처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MOU

머니투데이 이정혁기자
원문보기

항공·AI(인공지능) 관련 벤처 투자사인 노바벤처스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국내 딥테크 스타트업의 발굴 육성 관련 업무협약(MOU)를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유망 AI 스타트업을 공동 발굴하는 것은 물론 펀드 조성·운용, 멘토링·네트워킹 등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한다. 노바벤처스는 AI, 우주항공, 로보틱스 등 딥테크 분야 특화 투자사인 만큼 '한국형 스페이스X'를 발굴해 글로벌 진출까지 지원한다는 구상이다.

박지영 노바벤처스 대표는 국내 1호 우주항공 스타트업 IPO 기업인 컨텍을 발굴·육성한 바 있다. 이런 경험을 살려 성장 가능성이 높은 다양한 AI 기업을 찾는데 집중한다는 구상이다.

박 대표는 "이번 협약은 각자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결합해 실질적인 딥테크 스타트업 발굴·성장을 이끌 수 있는 좋은 계기"라며 "AI 중심의 기술 기업들이 빠르게 시장에서 검증되고 글로벌 진출까지 이어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박대희 대전창조혁신센터 대표이사는 "노바벤처스와의 협력은 지역 내 딥테크 창업 생태계를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utopia@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2. 2신생아 유기 사망
    신생아 유기 사망
  3. 3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4. 4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5. 5김민종 결혼발언
    김민종 결혼발언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