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희망브리지, 재난 막는 첫걸음 '희망세이버즈' 캠페인 펼쳐

아시아경제 이경호
원문보기
희망세이버즈 캠페인 참여자에게 제공되는 ‘굿즈 세트’ 365일 안전 실천을 독려하는 캘린더와 메시지가 담긴 키링으로 구성돼 있다. 희망브리지

희망세이버즈 캠페인 참여자에게 제공되는 ‘굿즈 세트’ 365일 안전 실천을 독려하는 캘린더와 메시지가 담긴 키링으로 구성돼 있다. 희망브리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재난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시민 참여형 캠페인 '희망세이버즈(Hope Savers)'를 전개한다고 8일 밝혔다.

'희망세이버즈'는 기후위기로 인해 발생 빈도와 강도가 심해진 폭염, 산불, 수해 등 각종 기후 재난에 대응하기 위한 생활 속 실천 캠페인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 캠페인은 일상 속 재난예방·대응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희망세이버즈 캠페인 슬로건은 '1명의 희망세이버즈가 100명의 안전을 책임져요!'로, 작은 실천이 많은 사람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7월에는 '폭염 예방·대응'을 주제로 '지구 온도 1℃ 낮추기' 실천 행동이 미션으로 선정됐다. 참여자는 폭염을 막기 위한 개인의 행동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촬영해 개인 SNS에 공유하면 된다.

매월 우수 참여자 60명에게는 '365일 안전 캘린더'와 '희망세이버즈 키링'으로 구성된 굿즈 세트가 제공된다. 캠페인과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희망브리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기후위기로 재난의 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고 우리 이웃의 안전을 지키는 데 있어 한 사람 한 사람의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많은 시민이 희망세이버즈가 되어 더 안전한 내일을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용인FC 임채민 영입
    용인FC 임채민 영입
  2. 2명동 크리스마스 인파
    명동 크리스마스 인파
  3. 3통일교 특검 입장 변화
    통일교 특검 입장 변화
  4. 4김영대 별세
    김영대 별세
  5. 5고려아연 울산공장 화재
    고려아연 울산공장 화재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