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제헌유족회, 국회 사랑재에서 우원식 국회의장과 오찬 간담회 개최

헤럴드경제 김태열
원문보기
[헤럴드경제=김태열 선임기자] 대한민국 제헌국회의원 유족회(회장 윤인구)는 제77주년 제헌절을 앞두고 오는 11일 국회 사랑재에서 우원식 국회의장과 오찬 간담회를 갖는다. 대한민국의 국호를 정하고 제헌헌법을 제정한 제헌의원들을 기리고, 그 유족들을 위로하기 위해 우 의장이 주최하는 자리다.

이번 간담회에서 윤인구 회장은 입법 발의된 「제헌절 공휴일 재지정 법안」의 조속한 처리와 국민에게 제헌국회의 활동을 널리 알리기 위해 현재 금요일에만 관람할 수 있는 제헌회관을 상시 개방하도록 우원식 의장에게 청원한다.

제헌유족회는 이날 200개 선거구에서 당선된 제헌의원 후손들이 전국 각지에서 보내는 응원을 담아 제헌헌법 전문이 새겨진 특별 제작 넥타이를 선물하고 다가오는 제헌절처럼 의미 있는 날에 우 의장이 착용해 줄 것을 부탁할 예정이다.

(사진왼쪽)대한민국 제헌국회의원 유족회 윤인구 회장 (사진 오른쪽)우원식 국회의장

(사진왼쪽)대한민국 제헌국회의원 유족회 윤인구 회장 (사진 오른쪽)우원식 국회의장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는 제헌유족회는 이를 기념해 할아버지, 아버지로서 제헌의원들의 인간적인 면모와 에피소드를 담은, 생전의 그들을 기억하는 세대의 마지막 기록이 될 ‘제헌의원을 추억하다(가제)’출판을 연말 창립기념일(12월 14일)에 맞춰 준비중이다.

제77주년 제헌절 경축식은 오는 17일 국회의사당 중앙홀에서 열린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링거 해명
    전현무 링거 해명
  2. 2안세영 야마구치 4강
    안세영 야마구치 4강
  3. 3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4. 4패스트트랙 사건 벌금형
    패스트트랙 사건 벌금형
  5. 5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