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경북교육청,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우수 성과 기념 해단식 개최

프레시안 김종우 기자(=경북)(jwreport@naver.com)
원문보기

[김종우 기자(=경북)(jwreport@naver.com)]
경북교육청은 7일 안동시 안동그랜드호텔 별관 2층 그랑포레홀에서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우수 성과 달성 기념 해단식’을 가졌다.

이번 해단식은 지난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경상남도 일원에서 열린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경북선수단의 노고를 격려하고, 유망한 체육 인재들의 성장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임종식 경북교육감을 비롯해 박채아 경북도의회 교육위원장, 권광택 도의원, 경북체육회 관계자, 금메달 입상 학교의 학교장과 지도교사, 선수대표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대회 기념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학생 선수 장학금 증서 수여 △전임지도자 포상금 증서 수여 △금메달 입상 학교에 대한 LED 벽시계 및 기념 패넌트 증정 등 다양한 순서로 진행되며, 선수단의 자긍심을 높이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경북선수단은 이번 대회에 학생 선수 812명과 임원 419명 등 총 1,231명이 참가해 36개 전 종목에 출전, 금 36개, 은 33개, 동 49개 등 총 118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소프트테니스 여중부 단체8에서는 8연패, 하키 여중6에서는 6연패 등 강세 종목에서의 꾸준한 활약이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4년 학교운동부 청렴도 만족도 우수교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도내에서 축구‧야구부를 운영 중인 학교들을 대상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청렴도 만족도를 평가한 결과, 기준을 충족한 11개 학교가 선정됐다.

이들 학교에는 1,000만 원에서 최대 3,000만 원까지 특별 운영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대회를 통해 보여준 우리 학생 선수들의 열정과 도전 정신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전국 무대에서 마음껏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경북교육청은 7일 안동시 안동그랜드호텔 별관 2층 그랑포레홀에서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우수 성과 달성 기념 해단식’을 개최했다. ⓒ 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은 7일 안동시 안동그랜드호텔 별관 2층 그랑포레홀에서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우수 성과 달성 기념 해단식’을 개최했다. ⓒ 경북교육청



[김종우 기자(=경북)(jwreport@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