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논산시, 감염 취약 시설 현장 컨설팅 본격 추진

더팩트
원문보기

90개소 대상 10개 분야 46개 항목..."감염병 걱정 없는 도시로"

논산시가 최근 관내 감염 취약 시설에 대해 현장 컨설팅을 하고 있다. /논산시

논산시가 최근 관내 감염 취약 시설에 대해 현장 컨설팅을 하고 있다. /논산시


[더팩트ㅣ논산=김형중 기자] 충남 논산시가 감염 관리 모범 도시 조성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논산시는 오는 9월까지 관내 감염 취약 시설을 대상으로 '감염 관리 현장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요양시설 28개소, 주간보호센터 44개소 등 총 90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논산시 보건소와 백제병원 감염 관리 전문가 2명이 직접 참여해 △감염 관리 체계 △직원 교육 △입소자 및 방문객 관리 △손 위생 △약품 및 자원 관리 등 10개 분야, 46개 항목에 대해 정밀하게 점검할 예정이다.

컨설팅 후 우수기관 6곳을 선정해 단국대병원 및 충남도 감염병관리지원단의 심층 현장 평가를 거친 뒤, 최우수 1개소, 우수 2개소, 장려 3개소를 최종 선정해 시장 표창을 수여할 방침이다.

더불어 우수 사례를 전 시설에 공유해 전체적인 감염 관리 수준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시는 이번 컨설팅에 앞서 감염 관리 가이드북을 제작·배포하고 관내 감염 취약 시설을 대상으로 사전 교육도 실시하는 등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감염 관리 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논산시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은 단순한 점검을 넘어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핵심 정책"이라며 "현장 맞춤형 지원을 통해 논산시가 감염병으로부터 가장 안전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나나 역고소
    나나 역고소
  2. 2손흥민 월드컵
    손흥민 월드컵
  3. 3광주 전남 통합
    광주 전남 통합
  4. 4신승훈 대만 리그 임대
    신승훈 대만 리그 임대
  5. 5김혜리 수원FC 위민
    김혜리 수원FC 위민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