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K-웹툰, 중동부터 북미까지…'K-코믹스 월드' 5개국 순회 전시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원문보기
웹툰 '지옥'의 최규석 작가가 2일 주이집트 한국문화원에서 열린 'K-코믹스 월드' 행사에서 현지 팬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웹툰 '지옥'의 최규석 작가가 2일 주이집트 한국문화원에서 열린 'K-코믹스 월드' 행사에서 현지 팬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한국 웹툰의 세계화를 위한 대규모 순회 전시가 본격 시작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K-코믹스 월드(K-Comics World)' 전시를 오는 10월까지 이집트, 헝가리, 캐나다, 중국, 일본 등 5개국에서 순차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전시는 재외 한국문화원과 공동으로 기획·운영된다.

이번 전시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K-웹툰의 창작력과 매력을 현지 독자에게 직접 소개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참여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해 웹툰 기반의 문화 체험을 극대화했다.

첫 번째 출발지는 이집트다. 지난 1일 주이집트 한국문화원에서 개막한 전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도 제작된 연상호·최규석 작가의 웹툰 '지옥'을 중심으로 꾸려졌다. 주요 에피소드 전시는 물론 포토존, 스탬프 투어 등 관객 참여형 콘텐츠가 마련돼 개막식부터 현지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2일에는 '지옥'의 공동작가 최규석이 현지를 방문해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작가와의 만남' 행사도 진행됐다. 개막식과 프로그램에는 약 150명이 참석해, K-웹툰에 대한 중동·아프리카 지역 내 잠재 수요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콘진원 제공

콘진원 제공



콘진원은 이번 이집트 전시를 바탕으로 중동권 현지화 전략을 구체화하고, K-웹툰을 중심으로 한 콘텐츠 수출 및 교류 기반을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K-코믹스 월드는 오는 9월 헝가리(부다페스트), 캐나다(오타와), 중국(상하이), 10월 일본(오사카)에서 차례로 이어진다. 각국별로 인기 웹툰을 주제로 전시를 구성하고, 작가 워크숍과 사인회 등 팬들과의 밀도 있는 접점도 마련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현주 콘텐츠IP진흥본부장은 "이번 순회 전시는 단순한 콘텐츠 수출을 넘어 K-웹툰이 세계 독자들과 감정적 유대감을 형성해 나가는 문화적 기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작자들이 세계무대에서 더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2. 2산불 진화 총력
    산불 진화 총력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의
    트럼프 그린란드 합의
  4. 4김민재 뮌헨 퇴장
    김민재 뮌헨 퇴장
  5. 5하나카드 V2 달성
    하나카드 V2 달성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