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실크로드 하늘길 열렸다"…투르크메니스탄항공, 인천발 첫 취항

뉴스1 윤슬빈 관광전문기자
원문보기

이시가바트 거쳐 이스탄불 연결…주 1회 운항

"중동·유럽까지 항공 연결성 확대될 것"



투르크메니스탄항공은 주1회 인천발 정기편을 운항한다.(투르크메니스탄항공 제공)

투르크메니스탄항공은 주1회 인천발 정기편을 운항한다.(투르크메니스탄항공 제공)


(서울=뉴스1) 윤슬빈 관광전문기자 = 투르크메니스탄 국영항공사인 투르크메니스탄항공이 오는 14일부터 인천발 정기편을 신규 취항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노선은 '인천~아시가바트~이스탄불'을 연결하며 매주 월요일 주 1회 운항한다.

아시가바트는 중앙아시아의 중립국 투르크메니스탄의 수도로 고대 실크로드의 핵심 도시이자 최근 주목받는 에너지·인프라 중심지다. 백색 대리석 건축물로 유명한 도시로 동서양을 잇는 전략적 거점으로도 손꼽힌다.

이번 취항은 지난해 6월 열린 '한국~투르크메니스탄'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관계가 '호혜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된 이후 실현된 첫 항공협력 사례다.

양국은 향후 가스·플랜트·IT·운송·섬유·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제 협력 확대에 나설 예정이며 약 60억 달러 규모의 한국 기업 플랜트 수주도 이뤄질 전망이다.

투르크메니스탄항공 관계자는 "이번 노선은 중앙아시아의 허브인 아시가바트를 경유해 터키 이스탄불까지 연결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며 "중동·유럽 지역으로의 항공 연결성 확대를 원하는 여행객, 비즈니스 출장자, 무역 관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eulb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