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6.6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보은군, 여름철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실시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재기 기자]
보은군 청사 전경.

보은군 청사 전경.


(보은=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보은군은 여름철 산간 계곡을 찾는 휴양객이 늘어남에 따라 산림 내 불법행위를 근절하고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오는 8월 31일까지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특별단속은 장안면 서원계곡, 속리산면 만수계곡 등 산간 계곡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여름 휴가철 휴양객 증가에 대비해 특별단속팀을 운영한다.

단속 대상은 △무허가 시설물(천막, 단상, 물놀이시설 등) 설치 △산림 내 무단점유 △쓰레기 투기 △산림훼손 등으로, 집중적인 단속이 이뤄진다.

특별단속팀은 단속과 함께 계곡 방문객, 주민, 등산객을 대상으로 계도 활동도 병행하고 있으며 단속 과정에서 적발될 경우 관련 법에 따라 강력히 처벌될 수 있다.

무허가 시설물 설치는 '산지관리법'에 따라 최대 5년 이하 징역 또는 5000만 원 이하 벌금, 쓰레기 투기 등은 '산림보호법'에 따라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군은 이번 단속과 더불어 올바른 산림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와 계도활동을 강화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불법행위 근절에 나설 방침이다.

김진식 산림녹지과장은 "소중한 산림자원을 지키기 위해 올바른 산림휴양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군민과 방문객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리며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히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2. 2주택 공급 신뢰성
    주택 공급 신뢰성
  3. 3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4. 4오리콘 연간 랭킹
    오리콘 연간 랭킹
  5. 5연탄 나눔 봉사
    연탄 나눔 봉사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