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국내 섬 축제가 이렇게 다양했어?…하나투어, 섬 여행 패키지 출시

매일경제 김혜성 여행플러스 기자(mgs07175@naver.com)
원문보기
섬 여행과 축제 결합한 40여 개 상품
울릉도 오징어·병풍도 맨드라미 축제
국내 섬 관광 활성화 위해 상품 다양화


와록사 해안산책로 / 사진= 울릉군 홈페이지

와록사 해안산책로 / 사진= 울릉군 홈페이지


교통편 등 문제로 자유여행으로는 쉽게 가기 어려운 섬. 이에 따라 하나투어가 ‘도(島)란도(島)란 국내 섬 축제’ 패키지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은 올여름 국내 섬 여행 및 축제 활성화를 위해 한국해운조합과 공동 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전남 홍도·흑산도 ▲경북 울릉도 ▲인천 백령도·대청도 ▲남해안 섬 등 국내 주요 섬 여행지와 더불어 대표 섬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약 40여 개 이상의 패키지여행 상품으로 구성했다.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예약 고객 중 선착순으로 1000명에게 CU 기프티콘 1만원권도 쏜다.

아울러 홍도·흑산도 2박 3일 상품과 다양한 섬 여행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간 한정 할인도 마련했다. 오는 8월 중에는 자사 생방송 채널인 하나라이브(LIVE)로 독도 관광을 무료로 포함한 울릉도 상품 소개한다.

이번 상품의 특징은 각 섬에서 열리는 축제 기간에 맞춰 여행을 떠난다는 점이다. 홍도 원추리 꽃 축제(7월 4일~13일), 거문도/백도 바다체험 행사(8월 1일~2일), 울릉도 오징어 축제(8월 4일~6일), 한산도 한산대첩 축제(8월 9일~14일), 병풍도 맨드라미 축제(10월 3일~12일), 홍도 불볼락 축제(10월 중) 등이 대상이다.

한국해운조합과 ‘도란도란 국내 섬 축제’ 기획전 이미지 / 사진=하나투어

한국해운조합과 ‘도란도란 국내 섬 축제’ 기획전 이미지 / 사진=하나투어


대표 상품인 ‘[KTX]통영/거제 3일 #외도 #한산도 상품’은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거제 외도 해상공원을 시작으로 2일차에 한산도를 방문해 한산대첩 축제를 즐긴다. 이순신 장군의 한산대첩 승리를 기리는 지역 축제로 역사 재현 공연과 전시,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묵호항/독도포함] 울릉도 3일 #육로일주관광’은 육로관광 A·B 코스와 독도 방문을 포함한 일정이다. 울릉도 저동항 일대에서 개최하는 오징어축제에 참여할 수 있다. 울릉도 특산물인 오징어를 주제로 먹거리와 오징어 맨손 잡기 대회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섬 관광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도움받을 수 있고 특별한 여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섬 축제와 여행을 연계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섬 여행의 숨은 매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상품을 다양화하고 지역사회 상생으로 섬 여행의 가치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백해룡 파견 해제
    백해룡 파견 해제
  4. 4푸틴 우크라 공습
    푸틴 우크라 공습
  5. 5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