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OSEN 언론사 이미지

이수근 극대노 "정신차려"..4살 터울의 친형 때문에 고민이라는 사연자 (물어보살)

OSEN
원문보기

[OSEN=최이정 기자] 7일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323회에는 4살 터울의 친형 때문에 고민이라는 사연자가 출연했다.

정수기 영업사원으로 일하고 있다는 30대 사연자는 “4살 터울 형이 있는데, 돈 때문에 힘들어 해서 부모님과 제가 많이 도와줬다”며, “이제는 형이 자립심을 키우고 안정된 삶을 살면 좋겠다”고 사연을 소개했다.

그는 “형이 일을 해보겠다고 서울에 올라갔었는데, 200만 원 대출을 받아달라고” 했다며, “그때 형이 이야기하길, ‘나한테 돈을 빌려주면 네 신용도가 올라간다’고 해서 돈 빌려드렸다”고 말했다. 형이 서울에서 무슨 일을 했냐고 서장훈이 묻자, 사연자는 “다단계를 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2018년 결혼을 준비하던 사연자는 ‘500만 원만 빌려 달라’는 형의 요청에 다시 대출을 해줬고, 결혼 후 부모가 내어준 신혼집에서 지내던 중 수신인이 형으로 된 빚 독촉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어머니의 부탁으로, 사연자는 신혼집 리모델링을 위해 대출받은 800만 원과 추가 대출금까지 형에게 주었다고 말했다.

또한, 사연자는 형에게 결혼할 당시 예단비까지 줬으며, 형이 본인에게는 총 2,400만 원, 부모에게는 약 1~2억 정도를 빌린 것 같다고 덧붙였다.


서장훈이 “(형은) 그 뒤로는 다른 일은 안 한 거냐”고 묻자, 사연자는 형이 사고 출동 에이전트로 일하면서 렌터카 사업을 시작했으나 많은 빚을 지게 되었고, 현재는 개인회생을 신청해 힘들게 지내는 중이라고 전했다.


“형은 결혼했냐”라는 서장훈의 물음에, 사연자는 “못 했다”면서 상견례까지 잡았는데, 어이없는 이유로 파투를 냈다며, “상대가 상견례 장소를 삼겹살 집으로 잡으셨다고, 형이 격 떨어진다는 이유로” 파혼했다고 말했다. “정확한 이유는 형 입장에서 못 들었지만, 어머니께 통해 들은 이유는 장소 때문에 파투가 났다고”라고 덧붙였다.

이에 이수근은 “말 같지도 않은 이야기를 하고 있다. 너네 형도 정신 차려야겠다. 회생 절차 밟고 개뿔도 없는데”라며 분노했다.

부모님이 힘들어 하신다는 사연자의 말에, 이수근은 ‘귀농한 부모님을 형이 돕게 하는 건 어떠냐’고 제안했고, 이에 사연자는 “안 그래도 그 말을 부모님께서 했는데, 4~500(만 원) 아니면 난 못 간다고 선을 그었다”고 답했다. 이수근은 “너네 형이 나왔어야 했는데”라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이수근이 “사연자는 결혼하고 잘 살고 있냐”고 물었고, 사연자는 “신부전증이 생겼다. 투석도 지금 하고 있고, 투석을 하다보니까 회사를 못 다녀서 퇴사를 하고, 무급으로 악기를 배워서 가게(악기판매점)를 인수했다. 그런데 코로나가 터져서 지원도 없고 해서 작년에 폐업을 하고”라고 말했다.


“형이 신장 안 준다고 하냐”고 이수근이 묻자, 사연자는 “결혼 안 한 형 신장을 받기가 제가 미안해서”라고 말했다.

한편, 서장훈이 “손이 왜 그러냐”고 묻자, 사연자는 “투석을 할 때 손 끝에 피가 잘 안 간 것. 그러다 보니까 손 끝 두 마디 정도를 절단했다. 의수를 착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연을 들은 이수근이 “형은 뭐하고 있냐”고 물었고, 사연자는 “혼자 지낸다”며, 가정 꾸리면 정신이라도 차리지 않겠냐고 답했다. 이에 이수근은 “개뿔도 없는데 뭔 가정을 꾸려? 생각을 해봐. 현실적으로”라며 크게 분노하고 강하게 지적했다. 사연자가 ‘부모님이 기대하신다’고 하자, 이수근은 “어떤 여자를 불행하게 만들려고”라며 사연자의 태도에도 일침을 가했다.

마지막으로 서장훈은 “내가 볼 때 이제는 (사연자가) 도리를 다 한 것 같다”면서 “네 몸을 네가 잘 관리하는데 더 신경을 쓰고 돈을 쓰란 이야기다. 이제 그건 그 사람의 인생이다”라고 단호하게 조언했다.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30분 KBS Joy에서 방송되는 ‘무엇이든 물어보살’은 LG U+tv 1번, Genie tv 41번, SK Btv 53번, 그리고 KBS 모바일 앱 'my K'에서 시청할 수 있고, 지역별 케이블 채널 번호는 KBS N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nyc@osen.co.kr

[사진] '무엇이든 물어보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허훈 트리플더블
  2. 2이재명 호남 애정
    이재명 호남 애정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하츠투하츠 신인상
    하츠투하츠 신인상
  5. 5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