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오피셜] '홍명보표 오디션' 스타트…주민규 톱+골키퍼 조현우 가동→중국전 라인업 발표

스포티비뉴스 박대현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용인, 박대현 기자] 홍명보호가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개막전 라인업을 발표했다.

중국과 맞대결을 앞두고 최전방에 베테랑 공격수 주민규(대전)를 낙점했다. 공한증을 이어 갈 중책을 맡았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7일 오후 8시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중국과 동아시안컵 첫 경기를 치른다.

올 시즌 K리그1에서 가장 경기력이 좋은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최전방 공격수로 주민규가 낙점된 가운데 문선민(서울) 김진규(전북) 이동경(김천)이 한 칸 아래에서 원톱을 지원 사격한다.

김봉수(대전) 박진섭(전북)이 '허리'에서 공수를 조율하고 수비는 이태석(포항) 김주성(서울) 박승욱(포항) 김문환(대전)이 나선다. 골키퍼 장갑은 '주장' 조현우(울산)가 착용한다.


김봉수는 지난해 11월 처음 태극마크를 단 뒤 이번 중국전을 통해 A매치 데뷔전을 치른다.

한국은 이번 동아시안컵에서 두 가지 목표를 겨냥한다. '전승 우승'으로 통산 6번째 트로피를 들어 올림과 동시에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에서 대표팀 선전에 일조할 국내파 옥석 가리기에 집중한다.

홍 감독은 전날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사전 기자회견에서 "내년 월드컵에도 출전 가능성이 있는 젊은 피로 꾸렸다. 이 선수들이 동아시안컵은 물론이고 이번 대회를 마치고서도 앞으로 1년간 어떠한 경기력을 보여주는지 면밀히 지켜볼 것"이라며 6년 만에 자국에서 열리는 동아시안컵에 나서는 방향성을 명확히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