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에듀윌, 전 직원에 AI 교육 실시… 'AI 기업 전환' 본격 시동

문화뉴스
원문보기
[차미경 기자]
에듀윌 AI프롬프트연구소 정진일 소장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AI 강의를 하고 있다. / 사진제공=에듀윌

에듀윌 AI프롬프트연구소 정진일 소장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AI 강의를 하고 있다. / 사진제공=에듀윌


(문화뉴스 차미경 기자) 에듀윌이 단순한 교육 콘텐츠 기업을 넘어 'AI 기반 교육기업'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한다.

에듀윌은 AI 중심 기업으로의 체질 전환을 위한 1단계 프로젝트로 'AI 역량개발 클래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에듀윌이 전사적으로 추진하는 디지털 혁신 전략의 시발점으로, 임직원 모두가 AI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무에서 실제 활용 가능한 역량을 갖추는 데 중점을 뒀다.

교육은 에듀윌 AI프롬프트연구소의 정진일 소장이 직접 강의를 맡았으며, 직원들은 본인의 수준에 따라 '기본 클래스'와 '응용 클래스' 중 선택해 참여했다. 각 클래스는 각각 3차시로 구성되어 실무 중심 커리큘럼으로 운영됐다.

기본 클래스는 'AI 도구 및 프롬프트 사용법'과 '실무 활용 스킬업' 과정으로 구성됐다. 생성형 AI에 대한 개념과 주요 툴 비교, 효과적인 프롬프트 작성법 등을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익혔고, 이어 문서 작성 자동화, 고객 응대 자동화, 데이터 분석 등 실무 적용 사례에 집중한 교육이 이어졌다.

응용 클래스는 보다 심화된 내용으로 구성됐다. '프롬프트 설계 및 활용법' 과정에서는 업무별 프롬프트 패턴을 템플릿 형태로 제공하고,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맞춤형 작성 역량을 높였다.


이어진 '업무형 챗봇 제작' 과정에서는 실제 현업 사례를 기반으로 나만의 업무 비서를 만드는 실습이 진행됐으며, 이 과정에서 프롬프트 코딩 기법까지 함께 익혔다.


에듀윌 관계자는 "AI 교육기업으로의 전환은 기술 도입보다 구성원 인식 전환과 역량 확보가 우선"이라며 "이번 클래스를 시작으로 내부 AI 활용도를 정기적으로 높이고, 축적된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B2B AI 컨설팅으로도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장에 참여한 직원들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 참가자는 "프롬프트 작성법부터 챗봇 제작까지 실전적인 내용이 많아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며 "AI 시대에 걸맞은 교육을 회사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어 자부심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듀윌은 이번 1단계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전사적 AI 도입과 실무 고도화를 포함하는 2단계, 3단계 계획도 순차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교육 콘텐츠 제작뿐 아니라 내부 운영까지 AI 기반으로 재편하며, 에듀테크 기업으로의 경쟁력 강화를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에듀윌이 지난 5일 시행된 계리직 공무원 시험 직후부터 응시생을 위한 '합격 예측 풀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번 서비스는 오는 14일까지 운영되며, 응시생이 가답안 및 시험지를 확인하고, 자동채점 시스템을 통해 1분 이내로 점수를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문화뉴스 / 차미경 기자 new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