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MBN 언론사 이미지

'다같이 춤 추자' 원밀리언 사운드 랩스, 첫 싱글 '캔 위 러브' 10일 발매

MBN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KT지니뮤직과 원밀리언(1MILLION)이 만든 퍼포먼스 앨범 '캔 위 러브'(Can We Luv)가 10일 전 세계 동시 발매됩니다.

지난 1월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춤을 위한 음악 프로젝트인 '원밀리언 사운드 랩스'를 출범한 양사가 첫 협업 시너지로 탄생한 결과물로, 음원 유통은 KT지니뮤직이 퍼블리싱은 앰플리파이드(AMPLIFIED)가 담당합니다.

'원밀리언 사운드랩스'는 원밀리언의 철학인 '춤을 통해 삶을 풍요롭게 한다'를 음악을 통해 확장하는 실험적 레이블로 춤을 위한 음악을 지향합니다. K팝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보컬 기반 트랙과 달리, 안무가와 댄서들이 퍼포먼스를 통해 곡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구조로 작곡가나 보컬이 전면에 나서지 않는 퍼포먼스 중심 음악 프로젝트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데뷔 싱글 '캔 위 러브'는 퍼포먼스를 위한 에너지와 감성적 메시지를 동시에 담아낸 댄스팝 기반의 R&B 트랙으로 춤을 잘 출 수 있어보단 '춤을 사랑할 수 있어'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춤이 모두에게 열려 있는 언어임을 강조합니다.

또 춤은 특별한 누군가의 것이 아닌, 모두가 함께 나눌 수 있는 긍정의 언어라는 메시지를 전하는데 원밀리언 관계자는 "캔 위 러브는 단순한 싱글 발매를 넘어 음악과 퍼포먼스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새롭게 창조된 콘텐츠이자, 새로운 형태의 'K-댄스 뮤직'의 시작"이라며 "음악과 춤이 만나는 순간이 줄 수 있는 해방감과 감동을 더 많은 사람과 나누고 싶다"고 강조했습니다.

MBN 문화부 이상주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공효진 가스라이팅
    공효진 가스라이팅
  2. 2손흥민 벽화
    손흥민 벽화
  3. 3엔비디아 중국 수출
    엔비디아 중국 수출
  4. 4마체고라 대사 사망
    마체고라 대사 사망
  5. 5쿠팡 미국 소송
    쿠팡 미국 소송

MB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