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12조 소비쿠폰 수혜' 지역화폐주 들썩

매일경제 오대석 기자(ods1@mk.co.kr)
원문보기
새 정부가 첫 추가경정예산을 통한 12조원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추진하자 7일 지역화폐 관련주가 크게 올랐다.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쿠콘은 전 거래일 대비 28.82% 오른 3만58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쿠콘은 이날 장중 한때 상한가인 3만6250원까지 치솟기도 했다.

쿠콘은 뱅킹 서비스 구현에 필요한 방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데이터 연계 플랫폼 기업이다. 뱅킹과 관련된 각종 데이터와 지역화폐와 연관된 각종 행정·금융 데이터를 실시간 연동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핀테크 솔루션 기업 웹케시도 이날 12.39% 오른 1만859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는 지역화폐 결제 시스템인 '비플페이'를 제공하며, 현재 인공지능(AI)을 접목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밖에 코나아이(6.64%), 갤럭시아머니트리(3.75%), 유라클(7.51%) 등 지역화폐 관련주도 일제히 상승했다.

증권가에서는 정부의 강력한 지역화폐 정책 추진에 따른 기대감이 커져 관련 기업들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보고 있다. 정부는 내수 침체와 글로벌 통상 문제 등 경제 현안에 긴급하게 대응하기 위해 확정된 예산을 신속하게 집행할 방침이다.

[오대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김영환 돈봉투 의혹
    김영환 돈봉투 의혹
  3. 3이정후 세계 올스타
    이정후 세계 올스타
  4. 4베네수 유조선 나포
    베네수 유조선 나포
  5. 5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