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서울시, 수도요금 전자고지 신청하면 선물

동아일보 오승준 기자
원문보기
요금 감면 혜택도…11월까지
서울시가 수도요금 전자고지 및 자동납부를 신청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5개월간이다.

이 기간 동안 전자고지와 자동납부를 새로 신청하면 별도 응모 절차 없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된다. 서울시는 매달 1000명씩 총 50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자고지를 신청하면 수도요금이 1% 감면되며, 자동납부까지 함께 신청할 경우 최초 1회에 한해 3000원이 추가로 감면된다. 또한 요금 조회, 납부 확인 등의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고지서를 전자우편 등으로 받아볼 수 있어 종이 고지서 분실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우려도 줄어든다.

신청은 서울시 120 다산콜센터나 관할 수도사업소에 전화하면 가능하다. 카카오톡 ‘서울아리수본부’ 채널이나 신한카드, 카카오페이, 토스, 하나페이 등의 모바일 간편결제 앱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이회승 서울아리수본부장은 “지난해 같은 이벤트를 통해 7만1156건의 전자고지 신청이 이뤄지는 성과를 냈다”며 “보다 많은 시민이 전자고지를 이용하면 수도요금을 더욱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종이 사용을 줄여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승준 기자 ohmygod@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백해룡 파견 해제
    백해룡 파견 해제
  4. 4푸틴 우크라 공습
    푸틴 우크라 공습
  5. 5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