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한국금융신문 언론사 이미지

KT, AI 실시간 키워드 등록 시스템으로 스팸 차단 150% 증가

한국금융신문 정채윤
원문보기
등록 비중 5.5%로 차단 효과 45.9%
정교한 스팸 대응 위해 고객센터 고도화
KT는 AI 기반 실시간 스팸 차단 키워드 등록 시스템을 지난 6월 11일부터 본격 운영 중이라고 7일 밝혔다. 사진은 KT 고객센터 스팸분석팀 직원이 AI 기반 실시간 스팸 차단 키워드 등록 시스템을 운용하고 있는 모습. / 사진=KT

KT는 AI 기반 실시간 스팸 차단 키워드 등록 시스템을 지난 6월 11일부터 본격 운영 중이라고 7일 밝혔다. 사진은 KT 고객센터 스팸분석팀 직원이 AI 기반 실시간 스팸 차단 키워드 등록 시스템을 운용하고 있는 모습. / 사진=KT


[한국금융신문 정채윤 기자] KT가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실시간 스팸 키워드 등록 시스템을 도입해 스팸 문자 차단 속도와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KT(대표이사 김영섭)는 약 한 달간의 시범 운영 결과 AI 기반 실시간 키워드 등록 시스템 도입 이후 당일 스팸 차단 건수는 기존 대비 150% 늘었다고 7일 밝혔다. 전체 등록 키워드 중 AI가 등록한 비율은 5.5%에 불과하지만 스팸 차단 비중은 45.9%에 달해 높은 효율성을 입증했다.

KT는 지난달 11일부터 해당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이 시스템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제공받은 스팸 신고 데이터를 AI가 분석해 스팸 키워드를 실시간으로 등록∙도출한다.

기존에는 키워드를 수작업으로 분석하고 등록하는 데 하루 이상 소요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AI 시스템 도입 이후에는 실시간 등록이 가능해졌다. KT 측은 이에 따라 주말이나 야간에도 스팸 키워드 등록이 가능해져 24시간 대응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KT 업무 효율화를 통해 고객센터 인력을 고도화된 스팸 유형 대응에 집중 배치하고 있다. 최근 증가하는 유사투자 권유나 SNS 대화 유도 지능형 스팸에 대한 대응 역량도 함께 강화하고 있다.

이병무 KT AX혁신지원본부장(상무) “AI 실시간 키워드 등록을 통해 당일 발생하는 스팸에 신속히 대응할 있게 됐다앞으로도 변종 스팸과 같이 더욱 지능화된 스팸도 AI 차단 모델로 대응할 있도록 정확도와 처리 범위를 지속 고도화하겠다 말했다.

정채윤 한국금융신문 기자 chaeyu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2. 2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 붕괴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 붕괴
  3. 3내란 전담재판부
    내란 전담재판부
  4. 4미스 핀란드 눈찢기 논란
    미스 핀란드 눈찢기 논란
  5. 5손흥민 토트넘 이별
    손흥민 토트넘 이별

한국금융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