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시민과 함께, 아프리카를 읽다”…전북대, 12월까지 격주 인문강좌

프레시안 양승수 기자(=전북)(yssedu@naver.com)
원문보기

[양승수 기자(=전북)(yssedu@naver.com)]
▲전북대학교 프랑스·아프리카연구소가 마련한 HK3.0 시민인문강좌 제1강 포스터. ⓒ전북대 프랑스·아프리카연구소

▲전북대학교 프랑스·아프리카연구소가 마련한 HK3.0 시민인문강좌 제1강 포스터. ⓒ전북대 프랑스·아프리카연구소



전북대학교 프랑스·아프리카연구소(소장 조화림)가 오는 9일부터 12월까지 격주로 시민 대상 인문강좌 ‘시민과 함께, 아프리카를 읽다’를 연다.

총 12차례 열리는 이번 강좌는 매회 아프리카와 관련한 역사·사회·문화 주제를 다루며,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강좌는 전북대학교 박물관 2층 강당에서 격주 수요일마다 진행된다. 첫 강연은 9일 아주대학교 박만규 교수가 연단에 선다. ‘꼭 알아두어야 할 노예무역의 진실’이라는 주제로, 아프리카 대륙의 식민 경험과 세계사적 의미를 짚을 예정이다.

이번 인문강좌는 전북대 프랑스·아프리카연구소가 수행 중인 인문사회 3.0(HK3.0) 사업의 하나로 마련됐다. 연구소는 “학문과 사회를 연결하고 지역 인문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자 강좌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조화림 소장은 “시민과 지역 주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인문 프로그램을 통해 아프리카에 대한 이해와 인식의 지평을 넓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12월 10일까지 이어지는 강좌에는 아프리카 현대사, 문학, 철학, 젠더 이슈 등 다양한 주제가 담길 예정이다. 강좌 일정 및 주제는 연구소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안내된다.

[양승수 기자(=전북)(yssedu@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논란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논란
  3. 3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4. 4손흥민 볼리비아 프리킥
    손흥민 볼리비아 프리킥
  5. 5오세훈 강북횡단 지하고속도로
    오세훈 강북횡단 지하고속도로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