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JTBC 언론사 이미지

개봉 첫주 72개국 1위 '쥬라기월드' 전세계 4348억 벌었다

JTBC
원문보기

글로벌 시장 흥행 포문을 시원하게 열었다.

영화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이 개봉 직후 성공적인 시리즈의 귀환을 알렸다.

한국에서 개봉 5일만에 누적관객수 100만 명을 돌파한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은 박스오피스 모조 기준 지난 2일 북미 개봉 이후 첫 주 1억4730만 달러(한화 약 2012억 원)의 수익을 기록하며 전체 1위에 올랐다.

또한 전 세계 72개국에서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한 것은 물론, 월드와이드 흥행 수익 3억1831만 달러(약 4348억 원)를 기록하면서 개봉과 동시에 2025년 글로벌 박스오피스 톱9에 진입했다. 이는 2015년 개봉한 '쥬라기 월드'에 이어 '쥬라기' 시리즈 중 2번째로 높은 글로벌 오프닝 성적이다.

특히 외신에 따르면 이번 작품에서 새로운 주인공으로 활약한 스칼렛 요한슨은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 성공에 힘입어, 누적 박스오피스 수익 기준 사무엘 L.잭슨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를 제치고 할리우드에서 최고 수익을 올린 배우로 등극해 의미를 더한다.

폭발적인 흥행 신드롬과 함께 전 세계를 공룡의 포효로 물들이고 있는 영화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 은 인류를 구하기 위해 과거 쥬라기 공원의 비밀 연구소가 있는 지구상 가장 위험한 섬에 들어가게 된 조라(스칼렛 요한슨)와 헨리 박사(조나단 베일리)가 그동안 감춰져 온 충격적 진실을 발견하고 공룡들의 위협 속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조연경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식
    김우빈 신민아 결혼식
  3. 3지하철 의인
    지하철 의인
  4. 4김민선 이나현 올림픽 출전
    김민선 이나현 올림픽 출전
  5. 5안중근 유묵 장탄일성 선조일본
    안중근 유묵 장탄일성 선조일본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