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출사표 던진 안철수 "혁신위 출범해도 실패하면 당은 나락행"

아시아투데이 이체리
원문보기


"인적쇄신 거부하고 혁신위에 뭘 기대하나"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7일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날 안 의원은 혁신위원장 사퇴 의사를 밝히고 당대표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송의주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7일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날 안 의원은 혁신위원장 사퇴 의사를 밝히고 당대표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송의주 기자



아시아투데이 이체리 기자 = 닷새 만에 돌연 혁신위원장직을 내려놓고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의원은 "인적쇄신도 거부하고, 혁신과 거리가 먼 사람을 위원으로 채워야 한다면, 혁신위에 무엇을 기대한 것인가"라고 7일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지금 국민의힘에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인적쇄신"이라며 "이번 혁신위가 출범하더라도 실패한다면 우리 당은 더 깊은 나락으로 떨어질 것"이라고 이같이 말했다.

안 의원은 "구태의 그릇을 깨야 민심과 당심이 회복되고, 도약의 토대를 쌓을 수 있다"며 "또 행동으로 진정성을 증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어 "안철수 혁신위는 그것을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삼삼오오 모여서 한가한 주제로 시간만 때우라는 것인가. 그렇게 거수기 역할만 하다가 대통령도 망했고, 당도 위태로워졌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저는 그런 비겁하고 심약한 길은 따를 수 없다"며 "관성에 찌든 비난과 질시가 닥쳐오더라도, 제일 앞에 서서 옳은 선택, 국민과 당원에게 꼭 필요한 선택을 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법
    통일교 특검법
  2. 2김장훈 미르 사과
    김장훈 미르 사과
  3. 3정희원 라디오 폐지
    정희원 라디오 폐지
  4. 4김민우 용인FC 영입
    김민우 용인FC 영입
  5. 5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