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전북소방본부, 병원급 의료시설 24곳 화재안전조사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우관
원문보기
피난·방화시설 유지관리 실태 등 점검
전북소방본부(본부장 이오숙)가 오는 30일까지 도내 병원급 의료시설 24개소를 대상으로 화재안전조사를 실시한다.
전북소방본부가 오는 30일까지 도내 병원급 의료시설 24개소를 대상으로 화재안전조사를 실시한다. 전북소방본부 제공

전북소방본부가 오는 30일까지 도내 병원급 의료시설 24개소를 대상으로 화재안전조사를 실시한다. 전북소방본부 제공


7일 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화재에 취약한 의료시설을 선제적으로 점검해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조사 대상은 도내 전체 병원급 의료기관 197곳 가운데 약 12%에 해당된다.

특히 최근 3년 이내 화재가 발생한 병원 11곳(전주 4, 익산 4, 남원 1, 부안 1)를 포함해, 사고 이력이 있는 기관에 대한 집중 점검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번 조사는 거동이 불편한 환자가 다수 상주하는 병원의 특성을 고려해 추진되며, 주요 점검 항목은 ▲피난 및 방화시설 유지관리 실태 ▲소방시설의 적정 유지관리 여부 ▲정전 발생 시 자가발전설비 등 비상전원 가동 가능 여부 ▲소방안전관리자의 업무 이행 실태 ▲의료진과 환자 중심의 피난계획 수립 여부 및 그 적정성 등이다.

이오숙 전북소방본부장은 "병원은 침구류 등 가연성 물질이 많고, 환자 대부분이 신속한 대피가 어려운 여건에 있어 화재 발생 시에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며 "관계자 여러분께서는 병원 화재 안전관리에 보다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우관 기자 woogwan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판사 이한영 지성
    판사 이한영 지성
  2. 2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3. 3임수정 모친상 비보
    임수정 모친상 비보
  4. 4이정효 감독 수원
    이정효 감독 수원
  5. 5이재명 대통령 국민통합
    이재명 대통령 국민통합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