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이공계 대학생 출연연 현장에서 연구 경험...UST, 연구인턴십 운영

전자신문
원문보기
UST 2025년 하계 연구인턴십 발대식

UST 2025년 하계 연구인턴십 발대식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총장 강대임)는 이공계 대학생들이 국가연구소에서 연구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2025년 하계 UST 연구인턴십' 발대식을 4일 UST 강당에서 개최했다. 인턴십은 내달 8일까지 약 5주간 운영된다.

인턴십에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스쿨,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스쿨,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 스쿨 등 24개 스쿨이 참여하며, 인공지능(AI)·첨단바이오·화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국가연구소에서 현직 연구자인 UST 지도교수의 1대 1 연구지도를 받으며 진로상담, 연구현장 체험 등을 통해 실질적인 경력 개발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또 학생들이 연구 현장에 조기 적응할 수 있도록 석·박사급 연구자가 멘토로 참여해 연구 활동 전반에 대해 조언하고 지원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활동비 120만원이 지급되며 실험실 안전 교육, 연구활동종사자보험 가입 등을 실시, 학생들이 안심하고 연구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된다.

이번 연구인턴십에는 전국 139개 대학 소속 총 1515명 학생이 지원했으며, 이 가운데 총 152명이 최종 선발돼 약 9.9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발대식에서는 오리엔테이션을 비롯해, 이전 인턴십을 수료하고 현재 UST에 재학 중인 선배의 경험담 공유, 스쿨별 인턴생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강대임 총장은 “참가 학생들이 UST 연구인턴십을 통해 연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크게 높히고 연구개발(R&D) 전문가로서 진로를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UST는 이공계 학생들이 미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영준 기자 kyj85@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