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BTS 기록 깼다… 美스포티파이 1위한 ‘K팝 남돌’ 정체

조선일보 김가연 기자
원문보기
'케이팝 데몬 헌터스' 스틸컷

'케이팝 데몬 헌터스' 스틸컷


K팝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이 애니메이션에 삽입된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들도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4일 기준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미국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K팝 그룹이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앞선 K팝 그룹 최고 기록은 방탄소년단(BTS)이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세운 3위 기록이었다.

K팝 그룹으로서는 최초지만, K팝 곡으로서는 처음은 아니다.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 1위를 달성한 K팝 곡은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세븐’(Seven), 같은 그룹 지민의 ‘후’(Who),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APT.) 등 3곡이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다른 OST들도 미국 스포티파이 차트 상위권을 점령했다. ‘골든(Golden)’이 2위,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이 8위, ‘소다 팝(Soda Pop)’이 10위에 자리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악령들로부터 인간 세계를 지키는 인기 걸그룹 ‘헌트릭스’를 주인공으로 한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헌트릭스가 악령 세계에서 탄생한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와 인기 경쟁을 벌이며 그들의 정체를 밝히는 과정을 그린다.


‘유어 아이돌’과 ‘소다 팝’은 극중 사자 보이즈의 노래로 나온다. ‘골든’과 ‘하우 잇츠 던’은 헌트릭스의 활동곡이다.

한편, 음원뿐 아니라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 또한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빌보드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이 앨범은 지난주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8위로 진입했다. 6일 빌보드가 홈페이지에 게재한 12일 자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이 앨범은 두 번째 주 판매량 6만2000장을 기록하며 ‘빌보드 200’ 3위로 올라섰다.


조선일보 국제부가 픽한 글로벌 이슈!

뉴스레터 구독하기

[김가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놀뭐 허경환 고정
    놀뭐 허경환 고정
  2. 2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3. 3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4. 4손흥민 토트넘 위기
    손흥민 토트넘 위기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