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코레일유통, 열차모형 블록 상반기 판매 1위는 '뉴 무궁화호'

문화뉴스
원문보기
[최연지 기자]
NEW 무궁화호 열차모형 블록 / 사진제공=코레일유통

NEW 무궁화호 열차모형 블록 / 사진제공=코레일유통


(문화뉴스 최연지 기자) 코레일유통이 열차모형 블록 시리즈의 상반기 매출 순위를 발표했다.

지난 2023년 5월, 첫 열차모형 블록인 '무궁화호'를 시작으로 올해 6월까지 총 19종의 블록이 출시됐다.

열차모형 블록을 포함해 총 270여 종의 굿즈를 판매 중인 '코리아 트레인 메이츠(Korea Train Mates)'에서는 자석(마그넷), 열쇠고리(키링), 에코백, 볼펜 등 다양한 철도 관련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상반기 가장 많이 판매된 열차모형 블록은 '뉴(NEW) 무궁화호'로 집계됐다.

해당 제품은 2023년 무궁화호 운행 40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1호 블록 '무궁화호'의 인기에 힘입어, 고객 요청에 따라 올해 리뉴얼 출시된 제품이다.

뒤를 이어 2위는 'KTX-청룡', 3위는 '옛 서울역', 4위는 'KTX-이음', 5위는 'KTX-산천'이 차지하며, 열차의 역사성과 디자인을 살린 다양한 블록들이 고루 사랑받고 있다.


열차모형 블록 제품들은 각 열차의 특성과 역사적 의미를 정교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군화물 열차모형 블록 / 사진제공=코레일유통

군화물 열차모형 블록 / 사진제공=코레일유통


지난 1일에는 신규 열차모형 블록 시리즈 '군화물' 열차가 새롭게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제품은 1970년대 실제 중앙선·영동선·태백선 등 주요 노선의 화물 운송을 책임지며 철도 산업의 중추로 여겨졌던 7500호대 디젤 기관차를 모티브로 했다.


'군화물' 열차 블록은 총 749피스(pcs)로 구성됐으며, 주황색과 검정색이 조화를 이루는 디젤 기관차, 군전차(탱크), 군인과 기관사 등 피규어 5종이 포함돼 군수수송의 상징성과 실물 운송 현장을 사실감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코리아 트레인 메이츠(Korea Train Mates) 매장에서는 2023년에 출시 후 단종된 '무궁화'와 'ITX-새마을'를 제외한 총 17종의 열차모형 블록을 판매 중이다.

코레일유통은 향후에도 열차와 역사적 스토리를 담은 다양한 블록 제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코레일유통 박정현 대표는 "열차모형 블록 시리즈는 철도역 내 '스토리웨이' 편의점과 '코리아 트레인 메이츠'에서만 만날 수 있는 코레일유통만의 특화 상품"이라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고객층의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상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레일유통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닷새간 대전역에서 '2025년 KBO 올스타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문화뉴스 / 최연지 기자 new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현진 러브 미
    서현진 러브 미
  2. 2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3. 3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