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방시혁, '카카오 SM 시세조종 재판' 증인 또 불출석

뉴시스 최은수
원문보기
4일 불출석 사유서 제출
[서울=뉴시스] 방시혁 하이브 의장. (사진 = 하이브 제공) 2025.07.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방시혁 하이브 의장. (사진 = 하이브 제공) 2025.07.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카카오 전·현직 경영진의 'SM엔터테인먼트 주가 시세조종 의혹' 관련 재판에 증인으로 채택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또다시 불출석 입장을 밝혔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방 의장 측은 지난 4일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5부(부장판사 양환승)에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 재판부는 방 의장에 대한 증인신문을 이달 11일 열릴 공판에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방 의장을 포함한 일부 증인의 불출석으로 일정이 조정됐다.

방 의장은 앞서 지난달 20일 공판에도 출석하지 않았다. 재판부는 이달 공판을 앞두고 재차 증인 소환장을 발송했다. 하지만 불출석이 반복되면서 향후 과태료 부과나 구인영장 청구 가능성도 제기된다.

검찰은 방 의장을 통해 2023년 2월 SM엔터 경영권 인수와 관련해 방 의장과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간 회동에서 어떤 논의가 오갔는지를 확인할 계획이었다. 방 의장은 당시 경영권 인수 협상이 결렬되자 김 창업자를 만나 "하이브가 SM엔터를 인수하고 싶으니 잘 도와달라"고 요청했고, 김 창업자가 이를 거절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김 창업자는 지난 2023년 2월 하이브의 SM엔터테인먼트 공개매수를 방해할 목적으로 사모펀드 원아시아파트너스와 공모해 공개매수가인 12만원보다 높게 주가를 설정·고정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다음 공판은 오는 25일로 예정돼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2. 2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3. 3굿파트너2 김혜윤
    굿파트너2 김혜윤
  4. 4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5. 5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