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가 구독형 데이터 모델링 툴 '스마티디에이(SMATiDA)'를 출시한다.
스마티디에이는 중소기업과 개인 사용자를 위한 월정액 구독 방식의 데이터 모델링 툴로 부담없는 비용으로 데이터 모델링을 위한 핵심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데이터 모델링 툴에 필요한 충실한 기본 기능 △편리한 ERD(Entity-Relationship Diagram) 작성 기능 △HTML, 엑셀,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레포트 산출물 제공 △레파지토리 기반 팀 작업자간 모델 공유 및 동기화 기능 △팀 모델링, 모델 이력 버전 관리 등이 있다.
제품 패키지는 개인 사용자를 위한 '인디비쥬얼 스탠다드'와 팀 모델링·협업 관리를 위한 '팀프로'로 제공된다. 사용자는 활용 목적과 예산에 따라 패키지를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다. 스마티디에이를 활용해 볼 수 있는 7일간의 프리 트라이얼 서비스도 제공된다. 사용자는 스마티디에이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활용해 볼 수 있다.
엔코아 관계자는 “AI 시대 필수인 데이터 품질의 중요성을 인식하면서 중소기업은 물론 개인 사용자들도 데이터 모델링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갖고 있다”며 “이번 출시한 구독형 데이터 모델링 도구를 통해 기업 전반 고품질 데이터 인프라 구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엔코아는 스마티디에이 출시 기념으로 한달간 구독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구독자 대상 이벤트는 물론 스마티디에이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사용자 리뷰 이벤트, 데이터 모델링 툴 윈백 이벤트 등을 순차적으로 시행한다. 연간 구독 시에는 2개월 연장 추가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어 실질적인 비용 절감에도 도움이 될 것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