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의정부소식]노인일자리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등

뉴시스 송주현
원문보기
[의정부=뉴시스] 의정부시청사.(사진=뉴시스 DB).photo@newsis.com

[의정부=뉴시스] 의정부시청사.(사진=뉴시스 DB).photo@newsis.com


[의정부=뉴시스] 송주현 기자 = 경기 의정부시는 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 한울관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의정부시니어클럽이 주관한 이번 교육은 ▲혹서기 안전 ▲사고 유형별 응급처치 및 사고 예방법 ▲노인 인권 및 학대 예방 등에 대해 다뤘다.

의정부시니어클럽은 지역 내 유일한 노인일자리전담기관으로 올해 총 21개 노인일자리 사업단(1480명)을 운영하며 의정부시 내 10개 수행기관 중 가장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에 총 208억원을 편성해 전년 대비 603명이 증가한 5000명의 노인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 중이다.

사업 확대 및 폭넓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연내 '노인일자리 통합지원센터'를 설치한다.

◇소아·청소년 중심 성홍열 발생 증가, 예방 수칙 준수 당부


의정부시보건소는 소아·청소년을 중심으로 성홍열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감염병 예방 수칙 준수를 안내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질병관리청 통계에 따르면 지난 4일 기준 국내 성홍열 발생 건수는 6049명으로 지난해 연간 발생 건수인 6642명에 육박한 수준이다.

가장 많은 환자가 발생한 시기는 2017년(2만2838명)으로 3~4년 주기로 큰 규모의 유행이 반복된다고 알려져 있다.


성홍열 발생 연령 80% 이상이 0~9세 소아·청소년으로 유치원, 학교 등 집단 시설에서의 유행이 우려되고 있어 적극적인 예방 관리가 필요하다.

성홍열은 'A군 베타 용혈성 연쇄구균' 감염으로 인한 급성 발열성 질환이다.

갑작스런 발열과 두통, 발진, 특징적인 딸기 혀가 대표적인 증상으로 주로 환자와 보균자의 호흡기 분비물과 접촉에 의해 전파된다.


성홍열은 예방 백신이 없어 ▲비누를 사용한 30초 이상 올바른 손 씻기 ▲기침 시 옷소매로 가리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ati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청와대 복귀
    청와대 복귀
  2. 2이시영 캠핑장 민폐
    이시영 캠핑장 민폐
  3. 3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4. 4대만 포위 훈련
    대만 포위 훈련
  5. 5두산 카메론 영입
    두산 카메론 영입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