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KB자산운용, RISE 코리아밸류업 ETF 순자산 1000억 돌파

머니투데이 김근희기자
원문보기
밸류업 정책 수혜 기대↑…낮은 보수·월배당 매력

/사진=KB자산운용

/사진=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은 RISE 코리아밸류업 ETF(상장지수펀드)가 순자산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KB자산운용은 국내 증시가 상승 곡선을 그리며 투자 심리가 살아나는 상황에서 기업 지배구조 개선과 주주환원 확대 등 밸류업 정책 수혜 가능성이 큰 ETF로 자금이 집중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최근 코스피 지수는 심리적 저항선인 3000선을 돌파했다. 이는 △정치적 불확실성 완화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을 통한 유동성 확대 △상법 개정에 따른 기업가치 제고 기대감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정부의 자본시장 선진화 정책과 상장사들의 자사주 매입, 배당 확대, 지배구조 개선 등 주주친화 정책이 본격화하면서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RISE 코리아밸류업은 업계 최저 수준의 보수와 매월 배당하는 밸류업 ETF로, YTD(올해 첫 거래일 기준) 수익률 33.98%를 기록했다. 최근 1개월과 3개월 수익률은 각각 16.59%와 25.98%다.

RISE 코리아밸류업 ETF의 총보수는 연 0.008% 수준으로, 동일 지수를 추종하는 ETF 가운데 가장 저렴하다. 장기 투자 시 비용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연금과 개인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노아름 KB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RISE 코리아밸류업 ETF는 국내 증시의 구조적 변화와 밸류업 정책의 직접적인 수혜를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국내 최저 수준의 보수와 월배당이라는 강점을 바탕으로 다양한 투자자의 수요를 충족시키면서 꾸준히 자금을 끌어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김근희 기자 keun7@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추진
    통일교 특검 추진
  2. 2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3. 3박근형 이순재
    박근형 이순재
  4. 4정진웅 검사 견책
    정진웅 검사 견책
  5. 5몬스타엑스 주헌 무하마드 알리
    몬스타엑스 주헌 무하마드 알리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