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HSAD, 한국관광공사와 글로벌 캠페인 '이스케이프 투 코리아' 진행

전자신문
원문보기
HSAD는 한국관광공사와 글로벌 캠페인 '이스케이프 투 코리아'를 진행한다.

HSAD는 한국관광공사와 글로벌 캠페인 '이스케이프 투 코리아'를 진행한다.


HSAD가 한국관광공사와 글로벌 캠페인 '이스케이프 투 코리아'를 진행한다.

'이스케이프 투 코리아'는 넷플릭스 프로그램 '오징어 게임'과 '지금 우리 학교는'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활용해 제작됐다. K콘텐츠에 대한 세계적 관심을 한국 관광으로 확장하고, 세계 각국 여행객에게 한국의 관광 명소와 문화를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캠페인 첫 번째 영상은 '이스케이프 투 코리아: 베터 런'이다. 6월 말 티저 영상 공개에 이어 오픈된 본편은 '오징어 게임'의 세계관을 확장한 스핀오프적 설정을 바탕으로 한다. 핑크가드에게 쫓기는 긴박한 여정 속에서 한국을 일상에서 벗어난 새로운 가능성의 공간으로 그려냈다.

캠페인 영상은 미국, 중국 등 글로벌 22개국을 중심으로 세계에 확산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 여행에 관심있는 외국인을 위한 참여형 행사도 진행한다. '내가 영상 속 주인공이라면 도망쳤을 한국의 명소'를 가상의 참가번호와 함께 유튜브에 행사 응모 관련 댓글 작성 후 구글폼으로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실제 한국 관광 기회가 제공된다. 당첨자에게는 영상 속 '핑크가드'가 가이드로 등장해, 한국 관광지를 직접 안내하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서지현 HSAD BX4 사업실 실장은 “캠페인은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작품을 활용해 한국을 몰입형 콘텐츠로 경험할 수 있게 하고자 기획됐다”며 “이를 통해 한국 관광의 다채로운 매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세계에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8월 중에는 '지금 우리 학교는' 프로그램을 활용한 두 번째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2. 2장동혁 필리버스터
    장동혁 필리버스터
  3. 3성탄절 강추위
    성탄절 강추위
  4. 4쿠팡 압수수색
    쿠팡 압수수색
  5. 5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