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분양가상한제 적용 왕숙 푸르지오 더퍼스트, 이달 분양

아시아경제 최대열
원문보기
대우건설은 경기 남양주시 진전읍 왕숙 택지개발지구 B1·2블록에 짓는 왕숙 푸르지오 더 퍼스트를 이달 중 분양한다고 7일 밝혔다.

B1블록은 지하 2층~지상 29층, 5개 동 전용면적 74~84㎡ 560가구, B2블록은 지하 2층~지상 29층, 5개 동 전용면적 74~84㎡ 587가구로 총 1147가구 규모 대단지다. 남양주 왕숙지구는 3기 신도시 가운데 가장 크다. 이번에 일반분양으로 내놓는 물량은 사전청약 물량을 제외한 301가구다. 민간참여 공공분양사업으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왕숙 푸르지오 더 퍼스트 B2 블록 주경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왕숙 푸르지오 더 퍼스트 B2 블록 주경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왕숙역(가칭)에 경춘선과 지하철 9호선이 교차하는 노선이 조성될 예정이다. GTX-B노선은 올해 착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울 강동구와 하남시 미사지구, 남양주 왕숙지구를 거쳐 진접2지구를 잇는 서울도시철도 9호선 4단계 건설사업 연장사업도 진행 중이다. 새 아파트 단지 북쪽에는 4호선 복선전철 풍양역(가칭)이 예정돼 있다.

지난달 카카오는 경기도, 남양주시와 카카오 디지털허브 투자·유치 협약을 맺었다. 남양주 왕숙지구 산업용지에 2029년 설립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완공 시 2500개 일자리가 생길 예정이다. 지구 내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조성, 우리금융그룹의 통합 IT센터 디지털 유니버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앞으로 직주근접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인근 양진로로 별내 나들목, 북부간선도로 진입이 쉽다. 쇼핑·문화시설, 상업지구를 다니기 편하다. 단지 근처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고교 예정 부지가 있다. 하천과 수변공원·체육공원, 유원지가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2. 2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3. 3제주항공 참사 진상규명
    제주항공 참사 진상규명
  4. 4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5. 5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