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내 생일을 포털 메인에”…네이트, 개인 광고 서비스 오픈

이투데이
원문보기

네이트가 일반 개인 이용자도 포털 메인 화면에 자신의 메시지를 게시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 ‘네이트 오늘’을 7일 공식 출시했다.

‘네이트 오늘’은 생일, 결혼기념일 같은 개인 경조사부터 팬덤의 아이돌 응원 메시지, 개인 광고·홍보까지 다양한 내용을 네이트 모바일 메인 화면 상단에 노출할 수 있는 사용자 참여형 서비스다. 기존에 기업 광고 중심으로 운영되던 포털 메인 최상단 영역을 개인에게 개방한 첫 사례다.

최근 팬덤을 중심으로 지하철, 버스정류장 등 오프라인 광고에 개인이 비용을 내고 참여하는 사례가 확산되는 가운데 이러한 문화가 온라인 포털로 확장된 셈이다. 누구나 부담 없는 비용으로 국내 주요 포털 메인에 특별한 날을 기념하거나 자신의 메시지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네이트 오늘’ 웹사이트에서 메시지와 배경 템플릿을 선택하고 게시 시간과 날짜를 지정해 결제하면 된다. 이후 관리자의 검수 및 승인을 거쳐 예약 시간에 자동으로 메인 화면에 노출된다.

서비스는 시간당 총 10개 구좌가 롤링 방식으로 운영되며, 기본 가격은 1구좌(1시간)당 3만 원이다. 특정 시간대에 자신의 메시지만 단독으로 노출하는 옵션도 있으며, 이 경우 1시간당 30만 원이다. 시간 단위로 원하는 만큼 구좌를 구매할 수 있어 비용 부담을 낮췄다.

[이투데이/김나리 기자 (nari34@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2. 2홍정호 선수 결별
    홍정호 선수 결별
  3. 3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4. 4프로배구 꼴찌 반란
    프로배구 꼴찌 반란
  5. 5광주 전남 한파
    광주 전남 한파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