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社告] ‘제15회 대한민국 강소기업포럼’이 오는 16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립니다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원문보기
‘제15회 대한민국 강소기업포럼’ 개최


'First-Class 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가 오는 16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파크볼룸에서 '강소기업 생존 키워드 M&A'라는 주제로 제15회 대한민국 강소기업포럼을 개최합니다.

경기침체가 우리나라 산업 전반에 걸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을 1.5%에서 0.8%로 낮췄습니다. 기업들 사이에서는 올해가 외환위기, 금융위기 수준이 될 것이라는 위기감이 팽배합니다.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체력이 약한 강소기업은 경기침체에 더욱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위기는 기회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어느 정도 금전적 여력이 있는 기업 입장에서는 기술력은 뛰어나지만 자본력이 취약한 기업을 손쉽게 인수한 뒤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SK그룹은 지난 2012년 당시 3조4000억원을 투입해 하이닉스반도체(현 SK하이닉스)를 인수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이후 삼성전자와 함께 전 세계 메모리반도체 시장을 양분하는 회사로 도약했습니다.

미래 신성장동력을 효과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전략으로도 인수합병(M&A)이 주목을 받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021년 당시 로봇회사인 보스턴다이내믹스에 처음 지분을 투자했습니다. 보스턴다이내믹스는 앞으로 급성장이 예상되는 휴머노이드로봇 분야에서 주목을 받습니다. 대기업뿐 아니라 중견·중소기업 사이에서도 최근 M&A 전략을 구사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럼을 통해 강소기업이 M&A 전략을 적극 활용해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강소기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미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주제 : 강소기업 생존 키워드 M&A

■ 일시 : 2025년 7월 16일(수요일) 오전 9시~오후 1시

■ 장소 :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파크볼룸(5층)


■ 주최 : 파이낸셜뉴스

■ 문의 : 제15회 대한민국 강소기업포럼 사무국

전화 (02)6965-0055 이메일 8amwon@fnnews.com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호남 애정
    이재명 호남 애정
  2. 2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3. 3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4. 4프로농구 정관장 가스공사
    프로농구 정관장 가스공사
  5. 5우크라 유조선 공습
    우크라 유조선 공습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