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김민재 동료' 무시알라 끔찍한 부상…최대 5개월 이탈

뉴시스 하근수
원문보기
PSG와의 클럽월드컵 8강서 부상
[애틀랜타=AP/뉴시스]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의 자말 무시알라. 2025.07.05.

[애틀랜타=AP/뉴시스]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의 자말 무시알라. 2025.07.05.



[서울=뉴시스] 하근수 기자 = 축구 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의 바이에른 뮌헨(독일) 동료 자말 무시알라가 끔찍한 부상을 당했다.

무시알라는 6일(한국 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메르세데스 벤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과의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8강전에 선발 출전한 뒤 전반 48분 부상을 당하고 쓰러졌다.

당시 무시알라는 볼을 뺏기 위해 달려들던 중 골문을 박차고 나온 골키퍼 잔루이지 돈나룸마와 충돌해 왼쪽 다리를 크게 다쳤다.

양 팀 선수들이 모두 고개를 저을 정도로 심각한 부상이었고, 들것에 실린 무시알라는 눈물을 흘리며 그라운드를 빠져나갔다.

뮌헨은 상대 선수 두 명의 퇴장으로 수적 우세를 점했음에도 PSG에 0-2로 패배하며 8강에서 탈락했다.

미국 매체 'AP통신'은 "무시알라는 지난 4월 햄스트링(허벅지 뒤 근육) 부상 이후 3개월 만에 선발 출전한 경기에서 부상을 당했다"며 안타까워했다.


독일 매체 '빌트'는 "무시알라는 부상 직후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됐다. 초진 결과 왼쪽 종아리뼈가 부러졌고 여러 인대가 찢어져 4~5개월 동안 출전하지 못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뮌헨의 전설 토마스 뮐러는 "무시알라는 지난 몇 달 동안 정말 힘든 시간을 보냈다. 우리 모두 그의 행운을 빈다"며 응원했다.

무시알라는 2025~2026시즌 중반쯤에야 부상에서 복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atriker22@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2. 2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러시아 유조선 공습
    러시아 유조선 공습
  5. 5이재명 정부 호남
    이재명 정부 호남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