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종석에게 ‘서초동’이 기존 장르물과 달라진 점[서병기 연예톡톡]

헤럴드경제 서병기
원문보기
이종석

이종석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이종석은 그동안 장르드라마에 자주 출연했었다. 기자, 변호사, 의사 등 다채로운 전문직 캐릭터를 맡아 고난과 역경을 견뎌냈으니, 피와 땀으로 얼룩질 수밖에 없었다. 그는 고등학생 교복을 입고나와도 순탄한 캐릭터는 아니었다.

하지만 월급쟁이 변호사(어쏘 변호사)의 다소 고단한 일상까지 보여주는 tvN 새 토일드라마 ‘서초동’(극본 이승현, 연출 박승우, 기획 CJ ENM 스튜디오스, 제작 초록뱀미디어)에서는 키가 큰 이종석이 단정한 수트와 코트를 입고나온다.

두 종류의 안경은 이지적인 느낌을 더한다. 거기에 목도리 까지 착장했다. 잘 생긴 사람이 옷까지 잘 입으니 더욱 멋있다. ‘서초동’은 이종석이 대놓고 “나 잘 생겼어”를 드러내는 드라마다.

그의 초창기 드라마인 ‘시크릿 가든’(2010년)에서 맡은 천재음악가 ‘썬’에서는 잘 생기고 어린 이종석을 볼 수 있었다면, 이번에는 원숙하면서 잘 생긴 이종석을 볼 수 있다.

고연차 어쏘 변호사를 맡은 이종석은 거기에 전문적인 용어도 쉽게 소화해낼 정도로 정확한 딕션과 간결한 화법을 선보여 이해도와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 5일 첫 방송된 ‘서초동’은 매일 서초동 법조타운으로 출근하는 어쏘 변호사(법무법인에 고용되어 월급을 받는 변호사) 5인방의 희로애락 성장기를 담아낸 드라마다. 이종석은 극중 법무법인 경민 소속 9년 차, 능력치 만렙 변호사 안주형 역으로 찾아왔다.


고난과 역경을 견뎌내는 이종석이 그 끝에 희열을 안기는, 그야말로 드라마적인 전개 속 생존하는 이종석이 아닌 ‘현실’을 살아가는 평범한 인물로 찾아온 이종석은 출근길 마주할 법한 직장인의 얼굴로 안주형의 시작을 알렸다.

지하철에서 덤덤한 표정으로 앉아 묵묵히 출근길에 나서는 직장인. 현실에 밀착해 먹고사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전한 이종석의 ‘서초동‘이 우리네 삶 속에서 익숙하게 시작됐다.

안주형(이종석 분)의 하루는 빠르게 흘러갔다. “시키면 해야죠”. 세간의 주목을 끄는 사건을 맡아 열의를 태우기 보다 회사에서 주어진 일, 시키는 일을 신속히 처리하고 퇴근을 향해 나아가는 변호사. 이토록 일상으로 파고든 이종석의 ‘현실 직장러’ 안주형은 시청자를 그의 근무 시간으로 안착시켰다. 시청자를 작품 속으로 끌어당기는 힘을 지닌 배우인 만큼 이번에도 어김없이 이종석의 세계관으로 시청자를 끌어들인 것.


변호사 생활 1년 차에서 9년 차에 이르기까지 그가 의뢰인에게 느낀 신뢰, 실망, 배신을 한데 모은 연차별 감정 변화를 통해 지금의 파워 팩트체커 안주형이 된 서사를 순식간에 납득시킨 이종석은 직업적 성격을 품고, 월화수목금금금요일을 사는 직장인의 색을 띤 이 변호사의 삶을 가만히 지켜보게 하며 그 시간 속으로 빠져들게 만들었다.

이에 이종석이 안주형이기에 동행하게 되는 그의 업무 시간은 물론, 같은 직종의 업 안에서 공감과 고민을 나누며 동료가 아닌 친구가 된 이들과 짬 내어 나누는 일상적인 순간들까지. 한층 친숙하게 찾아온 이종석의 ‘로 월드(law world)‘가 제대로 열렸다.

특히, 서초동 세계로 들어선 이종석은 한자리에서 오랜 기간 직장 생활을 이어오며 단단해진 내면과 무심한 듯 예리한 면모로 안주형을 완벽하게 입었다. 태연하면서도 무던했고, 일에 있어서 만큼은 능수능란하고 명확했다. 확신에 찬 정확한 딕션과 간결한 화법에 철두철미한 팩트체커로서의 이성적인 모습까지.


그간 기자, 변호사, 의사 등 다채로운 전문직 캐릭터를 인생 캐릭터로 남기며 9년 차 어쏘만큼 배우로서 오랜 시간 탄탄한 커리어를 쌓아온 이종석이기에 안주형이라는 인물을 그 자신만큼이나 내공 깊은 직장인으로 완성하며 첫 화부터 완벽한 캐릭터를 구축했다.

그래서 하루 넘어 하루, 치열하게 먹고사는 일상을 살아가는 직장인 변호사로 돌아온 이종석이 펼칠 ‘서초동’에서의 직장 생활이 더욱 기대가 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