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BTS 뷔의 넘사벽 클래스…메시·호날두 이어 ‘세계톱3’, 연예인 중엔 1위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사진|뷔팬클럽

사진|뷔팬클럽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방탄소년단(BTS) 뷔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장 영향력 있는 아시아 스타’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분석업체 하이프오디터에 따르면, 뷔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톱 1000’ 순위에서 3위에 올랐다.

해당 순위에서 1위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2위는 리오넬 메시로, 상위권에는 글로벌 스포츠 스타들이 포진했다. 연예인 가운데는 뷔가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4위), 모델 켄달 제너(5위)를 제치고 연예 분야 최고 영향력을 자랑했다.

국가별 영향력 지표에서도 뷔는 두각을 나타냈다. 미국 내 인플루언서 영향력 순위에서 3위를 기록했으며, 영국에서는 1위에 올랐다. 남미 K팝 팬덤의 중심지로 꼽히는 브라질에서도 호날두, 메시 다음으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뷔는 ‘뮤직’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한 지 채 한 달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별다른 음악 활동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팝스타로서의 브랜드 파워를 유지중이다.

7월 4일 기준 뷔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6807만 명이다. 국가별 비율로는 미국 팔로워가 약 1240만 명으로 가장 많다. 이는 K팝 스타 중 미국 팔로워 최다 기록이다. 전역 후 25일 만에 팔로워 수는 122만 명이 증가했으며, 이 역시 K팝 스타 중 가장 빠른 증가 속도다.

소셜 마케팅 분석 플랫폼 ‘소셜북’에 따르면, 최근 60일 기준 뷔의 인스타그램 참여율(Engagement Rate)은 20.6%로 나타났다. 참여율은 ‘좋아요’와 댓글을 기준으로 측정되며, 뷔의 계정은 댓글 기능이 제한돼 있음에도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현재 뷔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글로벌 75위이지만, 평균 ‘좋아요’ 수는 1400만 개, 최근 게시물 기준 평균 ‘좋아요’는 1250만 개로 전 세계 스타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 중이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2. 2스위스 리조트 폭발
    스위스 리조트 폭발
  3. 3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5. 5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