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유어 아이돌', 美 스포티파이 1위

더팩트
원문보기

수록곡 10위 내 진입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가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가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넷플릭스


[더팩트ㅣ최수빈 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4일(현지시간)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감독 감독 메기 강·크리스 애플한스) OST '유어 아이돌(Your Idol)'이 '데일리 톱 송' 미국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K팝 곡은 지금까지 방탄소년단 정국의 '세븐(Seven)', 지민의 '후(Who)',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APT.)' 뿐이라는 점에서 이목이 집중된다.

또 다른 OST인 '골든(Golden)'은 2위,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은 8위, '소다 팝(Soda Pop)'은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달 20일 공개된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K팝 슈퍼스타인 루미와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제작사 소니픽처스 애니메이션의 신작이자 미국 영화로, 한국계 캐나다 감독 매기 강과 크리스 아펠한스가 공동 연출했다.

작품은 공개 직후 전 세계 93개국 톱 10에 진입했으며 그중 41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OST 또한 고공행진을 기록 중이다. OST 작업에는 빅뱅과 블랙핑크의 음악을 만든 프로듀서 테디를 비롯해 쿠시, 빈스 등 더블랙레이블 소속 작곡가들이 참여했다.

앞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은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8위를 기록했다. '유어 아이돌' 등 수록곡들은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 진입했다.

또한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골든'은 싱글 톱 100 최신 차트(4~10일)에서 31위를 차지하는 등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2. 2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3. 3통일교 특검법 발의
    통일교 특검법 발의
  4. 4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5. 5축구협회 예산 확정
    축구협회 예산 확정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