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캣츠아이 '뷰티풀 카오스', 英 오피셜 앨범 차트 55위 진입

뉴스1 김민지 기자
원문보기
캣츠아이/하이브 레이블스

캣츠아이/하이브 레이블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걸그룹 캣츠아이(KATSEYE)가 빌보드에 이어 영국 오피셜 차트와 미국 스포티파이 차트까지 동시에 점령하며 인기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4일(이하 현지 시각) 발표된 영국 오피셜 최신 차트(7월 4~10일 자)에 따르면 캣츠아이의 두 번째 EP '뷰티풀 카오스'(BEAUTIFUL CHAOS)가 '오피셜 앨범 톱100'에 55위로 처음 진입했다.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도 '뷰티풀 카오스' 수록곡 '가브리엘라'(Gabriela)는 '오피셜 싱글 톱100' 65위를 차지하며 2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고, 또 다른 수록곡 '날리'(Gnarly)는 전주보다 두 계단 상승한 72위에 올라 9주 연속 진입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캣츠아이의 파급력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났다. '가브리엘라'와 '날리', 그리고 '뷰티풀 카오스'의 타이틀곡 '게임보이'(Gameboy)까지 총 3곡이 글로벌 차트에 나란히 이름을 올리며 존재감을 부각시켰다. '위클리 톱 송 글로벌'(6월 27일~7월 3일 자)에서는 '가브리엘라'가 15위에 올라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고, '날리'는 62위, '게임보이'는 137위로 신규 진입했다. '데일리 톱 송 글로벌'(7월 3일 자)에서는 '게임보이'가 119위에 오르며 인기 순항에 시동을 걸었다. '가브리엘라'는 18위, '날리'는 80위에 랭크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캣츠아이는 이번 주 발표된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7월 5일 자)에서도 '가브리엘라'가 94위로 진입하며 캣츠아이는 '날리'에 이어 2곡 연속으로 '핫 100'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캣츠아이는 오는 8월 3일 미국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와 17일 일본 '서머소닉 2025'에 출연해 글로벌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